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름철 꼴불견 패션 BEST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여름철 꼴불견 패션 BEST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더운 날씨에 땀은 자꾸 흐르고 브래지어 어깨끈도 자꾸만 흘러내리고. 사람들의 눈길이 신경 쓰이지만 그래도 어쩔 수 없이 옷 속으로 손을 넣어 어깨끈을 추켜올릴 수밖에 없는 민망한 상황. 여성이라면 여름에 한번쯤을 겪어봤을 상황이다.

여름철 자주 입게 되는 민소매나 목 뒤로 묶는 홀터넥 스타일, 아예 어깨 부분이 없는 탑 형식의 옷들은 브래지어의 어깨끈을 가릴 수도 없고 그대로 드러내는 수밖에 없다.
◆브래지어의 어깨끈을 아예 없애버릴 수는 없을까.

2분의1 컵 브래지어는 어깨끈을 떼서 입는 것이 가능하다. 어깨끈이 없으면 브래지어가 흘러내릴 것 같지만, 날개 안쪽에 실리콘 처리가 되어 있어 흘러내는 것을 막아주니 안심해도 된다.

어깨끈을 과감히 드러내는 방법도 있다. 속옷이라는 것이 확연히 드러나는 아이보리색이나 연한 핑크색의 어깨끈은 민망하지만, 프린트가 화려하거나 레이스 등이 장식된 어깨끈은 활용할 만하다.
별도로 나와 있는 액세서리인 ‘패션 어깨끈’을 활용해도 된다. 메탈 소재의 어깨끈은 성숙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알맞은데, 골드톤은 화려하고 실버톤은 시원한 느낌을 준다. 색이 있는 인조 보석이나 투명한 구슬을 사용한 어깨끈은 여름에 어울리는 발랄한 느낌이다. 형광이나 파스텔 톤 색상으로 된 심플한 어깨끈은 튀지 않으면서도 캐주얼하게 보여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각각 스타일이 다른 두 종류의 어깨끈을 함께 착용하는 것도 독특한 연출법이다.

비비안은 장식이 전혀 없는 심플한 몰드컵으로 된 1/2컵 스타일의 브래지어를 선보였다. 어깨끈을 떼고 입을 수 있으며, 매우 단순한 디자인으로 얇은 겉옷과 매치해도 속옷이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다.

코데즈컴바인 이너웨어에서는 그대로 활용할 수 있는 호피무늬 어깨끈이 달린 브래지어를 판매하고 있다. 등 쪽의 어깨끈이 X자로 교차돼 있어 뒷면에 노출이 있는 옷에도 매치할 수 있다.

따로 교체할 수 있는 패션 어깨끈도 다양하다. 비비안은 산뜻한 컬러의 하트 모양 스톤이 3개씩 연결되어 있는 귀엽고 앙증맞은 패션 어깨끈을 판매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파란색 톤의 스톤이 시원한 느낌을 준다. 와코루는 파란색 큐빅으로 된 꽃무늬 모티프가 달린 메탈 소재의 어깨끈을 판매하고 있다.

◆이도저도 아닌 어중간한 노출패션은 NG

얇은 티셔츠 아래로 드러난 어른어른하게 보이는 핑크색의 브래지어는 소심한 시스루룩이라고 해야 할지? 가슴 사이로 수줍게 드러난 브래지어의 윗부분은 의도한 것인지, 실수로 드러난 것인지? 이도저도 아니게 어중간한 노출은 마치 실수처럼 보여 패션 감각을 높여주기는커녕 어색해 보일 뿐이다. 노출이 많은 여름옷을 입을 때는 속옷도 함께 센스 있게 노출해보자. 단, 평소의 소심한 마음은 버리고 좀 더 과감하게 시도할 필요가 있다.

속옷을 살짝 보이게 노출하는 시스루룩은 몇 해 전부터 여름마다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한때 일부 과감한 연예인들의 패션이었던 시스루룩은 올 여름에는 길거리에서 저마다의 방법으로 응용한 다양한 모습을 찾아볼 수 있게 됐다.

시스루 룩을 연출할 때는 겉옷의 컬러와 비슷하게 맞추는 것보다는 각각의 아이템이 돋보이도록 대비되는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다. 아이보리나 베이지 등 뉴트럴한 색상의 블라우스에 블랙 브래지어를 매치하는 이유가 바로 거기에 있다.

하지만 블랙 색상의 비침이 있는 옷을 입을 때는 좀 더 조심해야 한다. 속옷이 보이지 않게 입겠다고 스킨 색상의 브래지어를 입는다면 마치 안에 속옷을 전혀 입지 않은 것처럼 보여 더욱 민망한 패션이 돼버리고 만다. 그러므로 블랙 색상의 시스루한 옷에는 같은 블랙 톤의 속옷을 매치해야 비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네크라인이 깊게 파인 옷에도 브래지어를 활용할 수 있다. 컵 부분이 화려하게 장식되어 있는 스타일의 브래지어를 함께 매치하면 네크라인을 따라 브래지어가 자연스럽게 노출된다. 가슴 라인을 따라 레이스가 부착돼 있거나 화려한 자수가 놓여 있는 디자인의 제품이면 살포시 드러내도 멋스럽다.

비비안에서는 같은 톤의 레이스가 은은하면서도 돋보이는 검정색 브래지어를 출시했다. 게스언더웨어에서는 레드 핫픽스로 로고를 표현한 강렬한 느낌의 검정색 브래지어를 판매하고 있다. 에블린에서는 가슴 라인을 따라 비즈장식이 달린 검정색 브래지어를 판매하고 있다. 소노르는 시원한 딥블루 색상의 자수 브래지어를 선보였다. 고급스러운 느낌의 꽃무늬 자수가 컵 선을 따라 장식되어 있어 우아하고 여성스럽다.

◆브래지어 밖으로 삐져나온 가슴

여름이 되면 얇고 노출이 많은 옷 외에도 몸에 딱 붙는 실루엣의 옷을 많이 입게 된다. 그런데 타이트한 민소매 티나 원피스에 드러나는 4개의 가슴은 웬일? 가슴의 살이 브래지어 컵 안에 다 담기지 못하고 밖으로 삐져나오면 마치 가슴이 4개처럼 보이는 흉한 모습이 된다. 4개의 가슴은 지금 착용하고 있는 브래지어의 사이즈가 작기 때문이므로, 사이즈를 다시 한 번 체크해볼 필요가 있다.

너무 작은 사이즈의 브래지어를 착용하면 가슴과 브래지어 사이의 경계가 또렷하게 드러나, 겉에서 보면 마치 가슴이 넷으로 나뉜 것처럼 보이기 쉽다. 특히나 가슴을 덮는 부위가 적은 2분의1 컵 브래지어를 착용했을 때 이런 현상이 두드러진다.

브래지어를 착용하고 옆에서 봤을 때, 브래지어 컵의 위쪽과 가슴의 경계선이 구별되지 않고 매끄럽게 연결돼야 딱 맞는 사이즈를 선택한 것이다. 가슴이 볼록하게 튀어나와 턱이 생긴다면 큰 컵을 선택해야 하고 반대로 컵과 가슴 사이가 들뜬다면 한 치수 작은 사이즈를 택해야 한다.

비비안 디자인실 우연실 실장은, “헐렁한 옷을 입었을 때는 잘 드러나지 않지만 여름철 얇은 옷이나 타이트한 옷을 입게 되면 잘못된 사이즈의 속옷을 입고 있는 것이 금방 드러난다. 모양새 뿐 아니라 착용감이 불편한 것도 속옷 사이즈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스스로 문제점을 알고 제대로 된 속옷 사이즈를 찾아 입으면 여름철 맵시 있는 옷차림을 연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땀에 흥건하게 젖어버린 티셔츠

겨드랑이 부분에 땀이 나서 굴욕사진에 이름을 올린 연예인들이 많다. 겨드랑이나 등, 가슴 부분은 여름에 땀이 많이 나는 대표적인 부위. 특히나 땀을 잘 흡수하는 면으로 된 옷을 입고 있으면, 땀이 난 부위만 색상이 변해 연예인 못지않은 굴욕을 당하게 된다.

여름에 땀이 많이 나서 고민이라면, 옷 안에 시원하고 톡톡한 느낌의 런닝을 하나 덧입어 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더운 날에 속옷을 덧입으면 더 더울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차가운 촉감을 주는 냉감 소재를 사용한 제품이 다양해 생각보다 시원하다.

게다가 땀을 빨리 흡수하고 잘 마르게 해 위생적이기도 하다. 비비안에서도 이번 여름을 겨냥해 대표적인 냉감소재인 에어로쿨을 포함해, 실의 꼬임을 늘려 피부에 닿는 면적을 적게 하거나 원사 사이의 공간을 통해 땀을 흡수하고 마르게 하는 아이스코튼, 코쿤아이시스 등의 냉감 소재를 사용한 러닝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여성들에게 덥고 습도가 높은 여름 날씨에 가장 불편한 느낌을 주는 것은 바로 브래지어. 가슴 부분에 습기가 차기 쉽기 때문에, 컵 안쪽에 기능성 소재를 사용한 브래지어를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땀을 잘 흡수하고 마르게 하는 흡습속건의 기능성 원단을 사용한 브래지어는 보송보송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준다.

비비안은 코쿤아이시스라는 새로운 냉감소재를 사용한 여성용 런닝을 선보였다. 기존 소재에 비해 넓고 편평한 접촉면을 가져 열의 이동을 자유롭게 하면서 냉감효과를 이끌어내는 기능성 소재다.

가늘고 부드러운 기능성 원사와 나이론 원사를 합한 ‘메이플’ 소재로 된 런닝도 나와 있다. 두 가지 원사의 꼬임 사이로 체내에서 발산되는 수증기를 재빨리 흡수하고 밖으로 방출해 늘 쾌적하고 상쾌한 느낌을 준다.

게스 언더웨어는 시원하면서도 쾌적한 착용감을 주는 기능성 소재인 쿨론으로 된 여성용 런닝을 판매하고 있다. 비비안은 가슴이 직접 닿는 컵의 안 쪽 부분에 시원한 촉감을 주는 아쿠아로드 아이스 원단을 사용한 여름 브래지어를 판매하고 있다.

트라이엄프는 몸의 온도를 1.27도 가량 낮춰주고 조직의 통풍성을 높인 ‘터치쿨브라’를 판매하고 있다. 비너스도 에어로쿨 원사를 사용해 통기성이 좋은 브래지어를 내놨다. 컵의 아래 부분이 망사조직으로 돼 있어 시원하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