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C&C, 넥스코어 모바일로 亞·중남미·유럽 은행등 공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I신대륙 '모바일 엔터프라이즈'④]SK C&C의 전략, 금융 IT솔루션 분야 영토 확장

SKC&C, 넥스코어 모바일로 亞·중남미·유럽 은행등 공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SK (대표 정철길)가 금융분야에 특화된 솔루션을 기반으로 '모바일 엔터프라이즈'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K C&C는 차세대 모바일 엔터프라이즈 플랫폼 서비스인 '넥스코어 모바일(NEXCORE Mobile)'을 통해 금융기관들의 '단말 환경 종속'이라는 고민 해결에 나서고 있다. 특히 자회사 인포섹과 공동 개발한 모바일 보안 솔루션 'M쉴드(M-Shield)'는 안전한 기업 모바일 환경 구축을 위한 최적의 보안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31일 SK C&C에 따르면 특정 단말 환경에 종속돼 다양한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융기관들을 대상으로 넥스코어 모바일 솔루션을 제공, 최상의 모바일 엔터프라이즈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향후 중남미, 유럽, 아시아 지역 대형은행 및 금융기관들을 대상으로 영업망을 확대, 모바일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가겠다는 중·장기 비전도 함께 제시했다.
권순욱 SK C&C 솔루션사업팀장은 “넥스코어 모바일은 현재 시장에 출시된 모든 운영체제를 포괄하는 통합 개발 플랫폼을 제공한다”며 “단말기 기종에 관계없이 한번의 애플리케이션 개발로 모든 모바일 환경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안드로이드, 아이폰, 블랙베리 등 모든 단말에서 공유 및 사용 가능이 가능한 넥스코어 모바일은 기업들이 모바일 업무환경 구축 시 각기 다른 모바일 운영체계들로 인해 직면하게 되는 다양한 문제들을 간단히 해결해 줄 수 있다”고 말했다.

넥스코어 모바일은 또 기존 웹 사이트의 이미지와 동영상 콘텐츠를 모바일용으로 자동 변환해 주는 기능도 함께 제공, 복잡한 비즈니스 업무 처리에 용이하다. 아울러 초급 개발자도 쉽게 프로그램을 설계할 수 있는 마크업(Mark-up) 언어와 스크립트 기능을 탑재, 모든 기종 모바일 환경에 적용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하다. 기존 운영인력이 iOS, 안드로이드 등 플랫폼 별로 새로운 기술을 배울 필요가 없다는 장점도 있다.

비용 부담도 줄어든다. 다양한 개발 플랫폼을 별도로 운영할 필요가 없어 타 기종의 모바일 운영체제 기술변화에 따른 애플리케이션 추가 개발 부담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넥스코어 모바일 솔루션을 기업들이 활용할 경우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구축 및 운영비용은 75% 이상 절감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트폰 통합 보안 솔루션인 M쉴드는 모바일 엔터프라이즈를 표방하는 기업들의 안전성을 높여주는 솔루션이다. 3세대(3G), 와이파이(Wi-Fi), 와이브로(Wibro), 블루투스(Bluetooth) 이용 시 이상행위를 탐지 및 차단하고 도청 등 악성행위를 수행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제거하는 방식이다. 스마트폰 분실 시 자동잠금 기능, 인증 및 결제정보 암호화 기능 등도 주요 특징이다.

한편 지난해 세계 최대 전자지불결제 전문기업인 FDC와 북미지역 모바일 커머스 시장 공동 진출을 선언한 SK C&C는 협력 7개월 만인 지난달 상용화 서비스에 성공하면서 금융 정보기술(IT) 서비스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