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단독]오티스, 123층 제2 롯데월드 승강기 수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단독[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오티스엘리베이터가 역대 최대인 1000억원 규모의 잠실 제2롯데월드 승강기 사업을 수주했다. 123층(555m)에 달하는 잠실 제2롯데월드 슈퍼타워에는 국내 최초로 복층(더블데크) 첨단 승강기 20여기가 들어설 예정이다.

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오티스는 지난 주 잠실 제2롯데월드 승강기 사업자로 최종 결정됨에 따라 현재 롯데측과 구체적인 협의를 이어가고 있다. 제2롯데월드 승강기 사업은 역대 최대 규모인 1000억원대로 추정된다.
더블데크 승강기

더블데크 승강기

원본보기 아이콘
국내 승강기 시장 매출 1위, 점유율 2위업체인 오티스는 그간 세계적으로 설치된 더블데크 승강기 설치사업 중 70% 이상을 담당해온 점 등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수주전에는 오티스 외에도 미쓰비시, 티센크루프 등 내로라하는 승강기 업체들이 대거 참여했다.

오티스는 '초고층 승강기 전쟁'의 개막전으로 평가된 이번 수주전에서 승기를 들며 향후 예정된 부산롯데월드 등 대형 입찰에서도 우위를 점하게 됐다.

오티스 관계자는 "잠실 제2롯데월드 승강기 사업자로 결정된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아직까지 롯데측과 세부적인 협의를 진행 중이라 공개할 수 있는 수준은 안된다"고 짧게 언급했다.
오티스와 롯데측은 더블데크 승강기 도입규모 등을 최종적으로 확정한 후, 이르면 내달 께 공식적인 계획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제2롯데월드 슈퍼타워에 들어서는 더블데크 승강기는 이층버스처럼 두 대의 승강기를 복층으로 붙여 한번에 50여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는 첨단 기종이다. 일반 승강기보다 가격이 4배가량 높은데다 공사 및 운행에 높은 기술력이 요구된다.

오티스는 승강기·에스컬레이터 제조 및 유지보수 전문기업으로, 창원과 중국 다롄에 생산공장을 두고 전 세계 70여국에 한국산 승강기를 'Sigma'라는 브랜드로 수출 중이다. 이는 국내 승강기 수출 물량의 90%에 육박한다.



조슬기나 기자 seu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