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 여성임원 멘토링 제도 도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KT (회장 이석채·사진)가 여성임원 멘토링 제도를 도입, 차세대 여성리더 육성에 앞장선다.

KT는 17일 서초사옥 올레캠퍼스에서 '올레 여성멘토링' 결연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연식에는 이석채 회장을 비롯해 여성임원(멘토) 8명, 수도권 지역 부장(멘티) 48명이 참석했다.
KT 관계자는 "대부분 기업에서 신입사원이나 경력사원 등 교육 목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있지만 여성만을 위한 별도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은 이례적"이라며 "(올레 여성멘토링은) 기업에서 성공한 여성임원의 노하우를 차세대 여성리더들과 공유해 KT 여성리더의 양적, 질적 성장을 도모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결연식을 직접 주재한 이 회장은 "이번 올레 여성멘토링 제도를 통해 KT의 차세대 여성리더들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내년부터는 일반직원까지 전국적으로 확대해 운영할 예정으로 여성리더 육성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올레 여성멘토링 제도는 그룹 멘토링과 일대일(1:1) 멘토링 등 두 가지 방식으로 구분, 상호보완적으로 병행해 운영된다. 그룹멘토링은 회사차원에서 월 1회 정기적으로 외부전문가의 직장 여성에 관련한 주제강연을 듣고 세부주제를 토의하는 형식으로 운영된다.
1:1 멘토링의 경우 남들에게 털어놓기 힘든 개인적인 고민에 대한 멘토의 자문을 구하는데 유용하다는 평가다. 본인이 원하는 때에 멘토에게 연락하고 약속을 잡아 연륜 있는 조언자로부터의 자문을 구하는 방식이다. 개인의 특성이 고려된 맞춤형 멘토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1:1 멘토링에 대한 멘티들의 기대가 매우 크다.

멘토로 금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송정희 서비스이노베이션 부사장(부문장) "그 동안 비공식적으로 여성직원들을 위해 멘토링을 해오면서 부족한 점이 있었는데 전사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교육할 수 있어 기쁘다"며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KT는 이번 올레 여성멘토링 프로그램을 기존부터 지속적으로 운영해온 여성리더십 육성 프로그램과 상호 보완형식으로 연계해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현재 18명의 여성임원을 보유한 KT는 지난 2009년 이 회장 취임 후 여성임원 5명을 외부에서 영입하고 여성부장 9명을 상무보로 내부 승진시키는 등 여성 고위 관리자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