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주에서 섹스실험 했을까 안 했을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제우주정거장(사진=블룸버그뉴스).

국제우주정거장(사진=블룸버그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진수 기자] 50년 전 인간의 우주여행이 처음 시작된 뒤 지금까지 끊이지 않고 있는 소문 하나가 있다. 러시아와 미국이 무중력 상태가 섹스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실험했다는 것.

그러나 지난 22일(현지시간) 러시아 인테르팍스 통신은 당국의 공식 발표를 인용해 “러시아 우주비행사들이 우주에서 섹스실험에 나섰다는 소문은 사실무근”이라고 보도했다.
50년이라는 우주 탐사 역사 가운데 우주비행사들이 우주에서 성관계를 가진 사례가 없다는 것.

모스크바 소재 생의학문제연구소의 발레리 보고몰로프 부소장은 “공식적이든 비공식적이든 우주에서 성관계를 가진 예가 없다”고 잘라 말했다.

그러나 지난 수년 간 러시아와 미국이 무중력 상태가 섹스에 미치는 영향을 몰래 실험해왔다는 소문이 끊이지 않았다. 그때마다 양국은 이를 강력히 부인했다.
보고몰로프 부소장은 “미국의 우주 탐험에 관한 한 관련 정보를 건네 받은 바 없다”며 “우주 섹스 실험설은 믿을만한 게 못 된다”고 일축했다.

무중력 상태에서 섹스 시도가 이뤄질 수 있는 가장 좋은 장소는 국제우주정거장(ISS)이다.

미국과 러시아 등 세계 16개국이 참여해 건설한 ISS에는 실험실 6개가 갖춰져 있다. ISS는 우주인 7~10명이 머물 수 있는 규모다.

ISS에서는 지구 중력의 100만분의 1정도가 작용해 무중력 상태나 다름 없다.

하지만 미 항공우주국(NASA)은 ISS에서 우주인들의 섹스가 금지돼 있다고 지난해 밝힌 바 있다.

☞ 이진수기자의 글로벌핑크컬렉션 보기




이진수 기자 comm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