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시민 "김해을 무공천해달라" vs 안상수 "우리도 곧 결정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성곤 기자]안상수 한나라당 대표와 유시민 국민참여당 대표가 23일 오후 첫 대면을 가졌다.

안 대표는 이날 오후 여의도당사 대표실에서 취임 인사차 방문한 유 대표와 만나 서로 덕담을 나누면서도 뼈있는 농담을 나눴다.
안 대표는 우선 "(대표 취임을) 축하한다. 90% 이상 득표를 했으니 완전히 절대적이다. 대환영"이라며 인사를 전했고 유 대표는 "원래 단독후보로 나가면 그렇죠"라며 "국회의원 하나 없는 미약한 신생 정당인데 반갑게 맞아줬다"고 화답했다.

양당 대표는 이어 면담에 배석한 대변인과 비서실장을 소개하며 대화를 이어갔다.

안 대표는 참여당 대변인인 이백만 전 청와대 홍보수석을 기억하며 반갑게 인사를 건넸고 유 대표도 원희목 안상수 대표 비서실장을 보며 "참여정부 말기 보건복지부 장관으로 재직하던 시절, 대한약사회장으로 정책적으로 협조가 잘 됐다"며 "(원희목 목 의원을) 우리가 모셔서 하는데 한나라당으로 가서 제가 아깝게 생각했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이어 참여당 당사의 위치를 물었고 유 대표는 "홍대 뒷골목에 조그만 오막살이"라고 답했다. 이에 안 대표는 "오목살이가 터가 좋다. 우리도 한 때 천막당사가 있었다"며 "앞으로 잘 돼서 당사도 더 큰 곳으로 옮기기 바란다"고 덕담을 건넸다.

유 대표는 "그럴려면 한나라당을 많이 괴롭혀야 한다. 미리 양해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고 안 대표는 "안 괴롭혀도 된다"고 말해 좌중에 폭소가 터지기도 했다.

아울러 안 대표는 "16대 때 싸울 때는 싸우고 그렇지 않을 때는 대화도 했다"며 최근이 심화된 여야 대결구도를 언급하자 면담에 배석했던 이백만 참여당 대변인은 "참여당이 들어가면 좀 나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유 대표도 이에 "김해를 한나라당이 무공천해달라"고 농담을 건네 좌중에 폭소가 터졌다.

마지막으로 양당 대표는 두 당의 정치적 차이는 있지만 토론을 통해 정치발전을 이뤄나가자는데 한목소리를 냈다.

유 대표는 "한나라당이 추구하는 지향과 목표는 국민참여당과 야당이 추구하는 것과 때로 차이가 난다"며 "공통점을 잘 찾아서 화합하고 차이가 나는 것은 충분히 토론하자"고 제안했고 안 대표는 "충분히 토론하자. 자주 들러주세요"라며 "저도 (참여당 당사로) 놀러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면담에는 한나라당에서 원희목 대표비서실장, 안형환 대변인이 국민참여당에서 이백만 대변인과 김영대 대표 비서실장이 배석했다.



김성곤 기자 skzer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