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앱센터운동본부, '앱센터 협의회' 창립

최종수정 2011.03.18 06:00 기사입력 2011.03.18 06: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앱센터운동본부(이사장 김진형 KAIST 교수)는 17일 전국 '앱센터 협의회' 발족식 및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전국에 있는 200여개 앱센터 센터장들이 참여하는 이번 회의에서 앱센터운동본부는 앱개발 사례 발표와 2011년 사업계획, 앱센터 협의회와의 연계방안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앱센터 협의회의 초대회장 및 임원을 선출하는 창립총회도 개최한다.

특히 대학 및 기업 앱센터의 조직을 강화하고 앱센터를 국내 모든 대학과 기업으로 확대, 발전시킬 계획을 논의할 예정이다.

앱센터운동본부는 "국내 앱센터의 활성화 방안 및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내 앱 개발자의 해외 진출을 위해 해외 앱센터도 설치,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앱센터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모여 모바일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거나 토론을 벌이는 공간으로 앱센터운동본부는 당초 연내 100개를 설립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지난 달 불과 두 달만에 이미 목표를 달성했다. 중소기업청, 정보산업진흥원 등 정부 및 산하기관과 삼성전자, LG전자, KT, SK텔레콤, NHN 등 관련 대기업들이 참여해 정보를 공유하고 개발활동을 지원한다.
권해영 기자 rogueh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