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글 전세계서 입사희망자 쇄도…7만5000명 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구글의 신규채용에 지난주 7만 5000여명이 지원했다. 구글의 지금까지 신규채용 경쟁률 중 최고기록이다.

미국 일간 샌프란시스코크로니클은 5일 구글 대변인 애론 자모스트의 말을 인용해 " 전 세계적으로 6000명 이상을 신규채용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지난주 7만5000명 넘는 입사희망자들의 이력서가 쇄도했다"고 밝혔다.
올해 신규채용에 이력서를 제출한 인원은 지금까지 최고기록이었던 2007년 5월에 비해서도 15%나 많은 것이다. 지난해 말 현재 구글 직원 수는 2만4400명이다.

구글은 모바일서비스와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디스플레이 광고 부문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채용을 대폭 늘리기로 했으며 특히 페이스북과 애플 등 실리콘밸리 내 다른 대기업들과 함께 인재확보를 위해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엔지니어링,연구 담당 수석부사장 앨런 유스태스는 지난주 "최고의 인재를 찾고 있다"며 "스스로 운전하는 자동차개발과 1억기가비트가 넘는 인덱스에 대한 즉각적인 검색 등 컴퓨터 사이언스 분야의 어려운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영리하고 창의적인 인재들을 고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글은 실리콘 밸리내에서 가장 일하고 싶은 직장 가운데 한 곳으로 2007년과 2008년에는 미 경제전문지 포춘에 의해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현재는 순위에서 다소 밀려 4위를 기록중이다.



양낙규 기자 if@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