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엠블랙, 데뷔 후 첫 정규앨범 전격 공개

최종수정 2011.01.10 14:20 기사입력 2011.01.10 14:20

댓글쓰기

엠블랙, 데뷔 후 첫 정규앨범 전격 공개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보이그룹 엠블랙(MBLAQ)이 10일 첫 정규 1집 앨범 ‘BLAQ Style’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발매했다.

데뷔 1년2개월 만에 공개된 이번 정규 앨범은 엠블랙만의 음악적 색깔과 스타일을 드러내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끌고 있다.

‘BLAQ Style’은 지난 3일 선공개된 공동타이틀곡 ‘Cry’와 'Stay’ 등 총 13트랙이 담겼다. ‘Cry’가 이별의 아픔을 담은 엠블랙만의 ‘블랙 뮤직(Black Music)’을 맘껏 느낄 수 있는 곡이라면, ‘Stay’는 한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중독적인 멜로디와 멤버들마다 다른 특색 있는 보컬이 돋보이는 댄스곡이다.

특히 이번 앨범에서는 엠블랙 멤버들이 직접 작곡과 작사에 참여하며 앞으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가능성도 보여줬다.

리더 승호는 인트로인 ‘Sad Memories’를 작곡했을 뿐 아니라 직접 피아노 연주까지 해 실력을 발휘했다. 막내 미르 역시 ‘You’re my +’ 팬송을 통해 팬들에게 직접 전하는 메시지를 랩으로 만들었다. 정규 앨범인 만큼 팬들에게도 큰 선물을 주고 싶다는 멤버들의 의견들을 모아 팬송인 ‘You’re my +’를 수록했다.
이번 앨범에는 ‘Cry’의 프로듀서 이트라이브를 비롯해 가요계 ‘마이더스의 손’들이 뭉쳤다. ‘힙송’, 엠블랙의 ‘Y’ 등을 작곡한 배진렬, 비스트의 ‘숨’을 만들어낸 라도와 소녀시대의 ‘키싱 유’, 슈퍼주니어의 ‘메리 유’ 등을 만든 이재명이 참가했고 엠블랙의 스승인 비(정지훈)도 ‘그대여’라는 곡을 엠블랙에게 선사했다.

한편 엠블랙은 ‘Stay’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도 이날 함께 공개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홍원기 감독이 뮤직비디오의 메가폰을 잡아 엠블랙의 매력을 멋스러운 영상미로 표현해 냈다.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 anju1015@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