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유다인, 서울독립영화제 독립스타상 수상 영예

최종수정 2010.12.20 08:21 기사입력 2010.12.20 08:21

댓글쓰기

유다인, 서울독립영화제 독립스타상 수상 영예

[스포츠투데이 고재완 기자]배우 유다인이 제36회 서울독립영화제에서 배우 부문 독립스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유다인은 지난 17일 서울 상암CGV에서 진행된 '서울독립영화제' 폐막식에서 영화 '혜화,동'(감독 민용근)을 통해 독립스타상을 수상했다.

유다인은 '혜화,동'에서 혜화 역을 맡아 기대이상의 연기를 보여주며 영화적 감성을 제대로 살렸다는 평으로 심사위원단의 극찬을 받으며 수상자로 선정됐다.

유다인은 "전혀 생각지도 못한 상을 받아 너무 기쁘다. 독립영화에서 권위 있는 '서울독립영화제'에서 연기로 상을 받았다는 사실이 너무나 영광이다"라며 "연기를 시작하면서 처음으로 연기상을 받아 그 어떤 상보다 의미가 있는 상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혜화,동'은 이미 부산영화제에서 '한국영화의오늘 - 비전' 부문에서 감독상을 받으며 주목을 받은 작품이다. 이번 서울독립영화제에서 최우수작품상, 코닥상, 독립스타상 등 3개 부문 수상영예를 안으며 내년 2월 개봉을 앞두고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다인, 서울독립영화제 독립스타상 수상 영예

'혜화,동'은 18살 고등학생 혜화(유다인 분)가 임신 후 사라져버린 예전 남자친구와 다시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정체성의 위기, 아이를 다시 찾게 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린 작품이다.
한편 드라마 '건빵선생과 별사탕', '청춘예찬', 영화 '신데렐라'등에 출연한 유다인은 캔커피 레쓰비CF에서 "선배 나 열나는 거 같아"라는 애교 섞인 대사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현재 그는 하정우, 장혁, 박희순이 출연하는 영화 '의뢰인'에서 한철민(장혁 분)의 아내 서정아 역에 캐스팅돼 촬영에 한창이다


스포츠투데이 고재완 기자 star@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