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천하무적야구단'·'야행성' 전격 폐지..軍 버라이어티 신설

최종수정 2010.12.08 09:00 기사입력 2010.12.08 09:00

댓글쓰기

'천하무적야구단'·'야행성' 전격 폐지..軍 버라이어티 신설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KBS 예능 프로그램 '천하무적 야구단'과 '야행성'이 전격 폐지된다.

KBS는 내년 1월 정기개편을 맞아 예능 프로그램 가운데 '천하무적 야구단'과 '야행성'을 내리고, 지난해 폐지된 '가족오락관'을 '상상오락관'(가제)으로 부활시킨다. 또 군대 버라이어티 '명 받았습니다'를 신설할 예정이다.

KBS 예능국 고위관계자는 7일 이같은 개편 내용을 밝힌 뒤 "요즘 연예계가 병역비리로 몸살을 앓고 있는데 군필 출신 연예인들로만 구성된 군대 버라이어티를 선보일 예정이다"며 "담당 연출자부터 특전사 출신인 한경철 PD가 맡는다. 공익근무도 아닌 현역 출신 연예인들로 MC와 패널들이 구성될 것"이라고 말해 눈길을 모았다.

KBS는 또 26년간 사랑을 받다 지난해 초 아쉬움 속에 폐지된 '가족오락관'을 부활시켜 '상상오락관'으로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1세대 예능 프로그램으로 불렸던 '가족오락관'과 포맷은 유사하면서도 신개념 형식으로 진화된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

그러나 '천하무적 야구단'은 팬들과 작별을 고한다. 지난해 4월 25일 첫 선을 보인 '천무 야구단'은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과 프로야구 붐을 타며 차별화된 리얼 예능을 선보여 인기를 끌었었다. '천무 야구단' 후속으로 '명 받았습니다'가 방송된다.
하지만 프로그램 폐지 후에도 '꿈의 구장' 건립 프로젝트는 계획대로 진행되며 내년 초 '꿈의 구장 건립 특집방송'이 전파를 탈 예정이다. 천하무적 야구단은 그동안 꿈의 구장 기금 마련을 위해 다채로운 수익 활동을 펼쳐 왔다.

이밖에 신동엽·윤종신 등이 이끌었던 밤샘 버랑이어티 '야행성'이 폐지되고, 인디 밴드와 재즈 음악인 등을 출연시켜 잔잔한 화제를 모았던 '라이브 음악창고'도 오는 29일 요조가 진행하는 방송을 마지막으로 폐지된다.

이에따라 지난 5월 봄 개편 때 신설된 '해피버스데이' '야행성' '라이브 음악창고' 등이 방송 7개월 만에 아쉬움 속에 폐지 수순을 밟게 됐다.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 anju1015@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