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박중독 예방치유 공모전 수상작 발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황상욱 기자]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이하 사감위)가 '제1회 도박중독 예방치유 공모전'을 열고, 수상작 발표 및 시상식을 7일 오후 3시 사감위 중독예방치유센터에서 개최한다.

사감위에 따르면 중독예방치유센터는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확산되고 있는 도박중독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치유를 위한 인식을 증진하고자 공모전을 실시했다.
인쇄광고 분야에 574건, 로고송 분야에 51건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인쇄매체 광고 부문 9점, 창작로고송 부문 11곡 등 총 20개 작품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인쇄매체 광고 대상

인쇄매체 광고 대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인쇄매체 광고 대상에는 김다혜, 조규석씨(팀명:크레듀어)가 출품한 시리즈 광고 '아버지, 말아 드시겠어요?', 최우수상에는 강진만씨의 '다시 행복을 준비하세요'와 정인진씨의 '세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가 각각 선정됐다. 창작 로고송 부문 대상에는 최영호씨의 '도박없는 세상', 최우수상에는 서주범씨의 '할 수 있어요'와 이은혜씨의 'Happy day'가 선정됐다.

인쇄매체 광고부문 대상을 받은 '아버지, 말아 드시겠어요?'시리즈는 도박중독을 가족, 식사와 연계해 위트 있게 표현한 재치가 돋보였으며 예방·치유에 관한 스토리텔링형 메시지를 3개 시리즈에 연속적으로 표현해 높은 메시지 전달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로고송 부문 대상을 받은 '도박 없는 세상'은 친숙하고 편안한 멜로디에 행복 찾기 클로버 캠페인의 취지가 잘 표현된 가사로, 도박중독 예방의 중요성을 잘 담아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공모전은 약 1달간의 공모기간 동안 총 625건의 작품이 접수되는 등 1회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성공적으로 열렸다. 수상된 작품은 사감위 중독예방치유센터에서 예방·치유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물로써 활용될 계획이다.

김성이 위원장은 "공모전 수상작을 통해 도박중독에 대한 일반인들의 생각은 물론 예방·치유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참신한 시각을 엿볼 수 있었다"며 "공모전이 도박중독 예방·치유의 중요성을 알리고 관심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상욱 기자 ooc@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