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페스티발' 오달수 영화 속 엽기+코믹 패션 '폭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화 '페스티발'의 오달수

영화 '페스티발'의 오달수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고경석 기자]배우 오달수가 영화 '페스티발'에서 독특한 패션 감각을 선보여 개봉 전부터 화제다.

재기발랄한 상상력의 섹시 코미디 '페스티발'에 레이스 란제리를 사랑하는 국어교사로 출연한 오달수가 극중 캐릭터에 맞는 특별한 패션을 선보여 예비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신하균 엄지원 심혜진 성동일 류승범 등 호화 캐스팅을 자랑하는 '페스티발'은 성적 판타지에 관한 동네 이웃들의 야릇하고 코믹한 이야기를 다룬 작품.

특이한 취향을 지닌 국어교사 광록 역을 맡은 오달수는 극중 두 가지 '홈웨어'를 선보인다. 첫 번째는 단정한 개량한복으로 이는 광록이 자신에게 감춰진 섹시 판타지를 발견하기 전까지 학교에서나 집에서 줄곧 입는 옷이다.

광록은 교사답게 정갈한 개량한복을 차려 입고 '이크에크'를 외치며 특별활동 시간에 태껸을 가르친다. 또 집에서는 바른 자세로 앉아 마음을 가다듬고 서예에 몰두한다.
광록의 두 번째 홈웨어 패션은 발칙한 란제리. 그는 아내의 선물을 구입하기 위해 처음 여성 속옷가게를 방문해 란제리의 신세계를 경험하게 된다. 난생 처음 느껴본 섬세하고 부드러운 감촉에 광록은 푹 빠져들고 이후 가족이 모두 외출하는 시간이면 어김없이 란제리로 갈아입고 발칙한 옷맵시를 선보인다.

오달수 특유의 무표정함과 요란한 디자인의 란제리가 만난 아이러니는 그 자체로 폭소를 안겨준다. 특히 란제리를 입은 채 밥을 먹고 청소를 하고 화단에 물을 주는 등 태연히 일상생활을 하는 그의 모습은 이해영 감독의 유머 감각을 확인케 해준다.

영화 '천하장사 마돈나'로 재능을 인정받은 이해영 감독의 새 영화 '페스티발'은 오는 11월 18일 개봉한다.



스포츠투데이 고경석 기자 ka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