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2NE1, '인기가요' 4주 연속 1위 사상최초 '大기록' 수립

최종수정 2010.10.17 16:47 기사입력 2010.10.17 16:27

댓글쓰기

2NE1, '인기가요' 4주 연속 1위 사상최초 '大기록' 수립

[스포츠투데이 최준용 기자]2NE1이 ‘인기가요’ 4주 연속 수상이라는 사상 초유의 기록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2NE1은 17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첫 정규음반 ‘투 애니원’의 타이틀곡 ‘고 어웨이’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은 지난 10일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중계로 결방된 방송녹화 분과 생방송이 함께 진행됐다.

이날 2NE1은 뮤티즌송을 수상하며 가요계 정상을 차지했다. 앞서 2NE1은 ‘캔트 노바디’로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트리플 크라운의 영예를 얻었었다. 이날 수상으로 2NE1은 4주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인기가요’의 방침 상 한 곡이 3번 1위를 차지하면 더 이상 그 곡으로 활동할 수 없는 것을 감안 할때 2NE1의 이번 기록은 쉽기 이루기 어려운 기록이다.

2NE1이 이 같이 4주 연속 1위를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총 3곡의 타이틀 곡으로 활동하는 이번 음반의 독특한 전략으로 인한 것이다.
이날 2NE1은 ‘고 어웨이’ 무대에서 강렬하고 환상적인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경쾌한 리듬의 멜로디에 절도 있는 댄스로 보는 이들을 흥겹게 했다. 투애니원은 보이시한 콘셉트의 목소리 톤, 파격적인 안무 등으로 열정을 더했다.

최근 2NE1은 지상파, 케이블 음악프로그램을 포함해 총 10번의 1위 수상으로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또 음원과 음반, 지상파 음악프로그램까지 평정하며 막강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아울러 단일음반 내 3곡의 타이틀곡 모두 가요계 정상에 올려놓는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하며 현 가요계에 사상 초유, 그 근경을 찾아보기가 힘들 정도로 의미있는 성과를 남겼다.

2NE1은 이번 음반을 통해 ‘고어웨이’ ‘캔트 노바디’ ‘박수쳐’ 등 총 세곡을 타이틀로 활동하는 획기적인 전략을 내세웠는데, 자신들의 다양한 음악스타일을 대중들에게 전하기 위해서이다. 음반에는 2NE1의 히트곡을 만들어낸 장본인인 YG메인 프로듀서 Teddy를 비롯하여 e.knock, choice37, PK 등 새로 영입한 프로듀서들이 참여하여 강한 비트의 힙합부터 R&B, 레게 등 2NE1의 다양한 매력을 펼쳐냈다.

스포츠투데이 최준용 기자 yjchoi01@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