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마켓, 중기 수출시장 특급도우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베이판매지원사이트

이베이판매지원사이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G마켓(www.gmarket.co.kr)에서 남성의류를 판매하는 석재욱 사장. 그는 요즘들어 장사할 맛이 난다. G마켓에서 운영하는 CBT(해외수출지원시스템)를 통해 해외수출로만 월 2만~3만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기 때문이다. 내수시장 포화로 인해 고민이 많던 석 사장에게 CBT는 수출시장 확대와 함께 골머리를 앓고 있던 재고 처리문제도 '한방에' 해결해줬다. 그는 G마켓의 CBT교육을 받은 것이 "제2의 도약을 위해 좋은 계기가 됐다"며 함박웃음 짓고 있다.

G마켓이 중소상인들과 지역 판매자들을 위해 펼치고 있는 판로개척 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이베이를 통해 지원되는 국내 중소상인들의 해외 수출은 올해만 150%이상 신장세를 보이며 1000억원대의 매출을 바라보고 있다.
◆이베이서 금맥 찾는 중소상공인들 = G마켓은 한국 중소상인들이 세계로 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전용 사이트를 구축하고 수출 판매 교육 및 상담을 실시하는 등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운영해 왔다.

특히 지난해 이베이(www.ebay.com)에 인수된 후 이를 통해 해외 수출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중 대표적인 사례가 CBT프로그램이다.

G마켓은 이와함께 이베이 판매지원사이트(www.ebay.co.kr)를 통해 중소상공인들이 해외시장에 물건을 직접 판매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수수료 및 해외 배송비 등을 지원해주기도 한다. 올해에만 5000명 이상의 판매자가 교육을 수료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G마켓, 중기 수출시장 특급도우미 원본보기 아이콘

◆G마켓, 지역판매자 전국판매 지원 = 이달 3~5일 충남 청양군과 G마켓이 공동 개최한 '제11회 청양고추 구기자축제'. 10만명에 이르는 관광객과 주민이 이번 축제를 찾아 고추 등 농특산물과 중소기업 제품 10억원 어치를 구입했다. 특히 김치 만들기 체험단에는 하루 1000명이 넘는 관람객이 직접 참여했다.
G마켓이 지방자치단체 판매자들의 전국적 유통망 개설에도 힘을 쏟고 있다. G마켓은 지난 2008년부터 농림수산식품부, 한국관광공사 등 기관 및 광역기초 자치단체 등과의 업무제휴를 시작했다. 특히 올해는 이베이 인수 후 보다 적극적으로 전국 중소상공인들과 지자체 판매자들의 판로 개척과 실질적인 매출증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실제 'G마켓 프리미엄 지역관'에는 강원도, 경상북도, 경기 이천시 등 55곳의 지자체와 농림수산식품부, 한국관광공사 등이 입점해 각 지역의 농특산물과 여행상품을 홍보, 판매하고 있다. 특히 여행의 경우 1000여 개의 상품을 공동 기획할 정도로 활성화돼 있다.

G마켓의 이러한 노력은 자연스럽게 지자체의 매출로 이어졌다. 올해 상반기 '프리미엄 지역관'에서 발생한 식품과 여행 매출은 85억 원이며, 이는 작년 대비 20% 증가한 수치이다. 올해는 2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나영호 G마켓 사업개발실 이사는 "중소상인들에게는 글로벌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게 하고, 지역 판매자들에게는 G마켓의 전국적인 온라인 유통망을 접목시킴으로써 판로 확장에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