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축구영웅 차범근 vs 허정무, 이번엔 핸들 '맞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 축구국가대표 감독, 선수 시절 맹활약 공통점..."자동차와 축구 이미지 비슷해"

[아시아경제 이정일 기자] '차범근-페이톤 vs 허정무-알페온'

차범근과 허정무, 두 축구 영웅이 자동차와의 각별한 인연으로 라이벌전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똑같이 축구 국가대표 감독을 역임한 차범근 감독과 허정무 감독은 각각 폭스바겐 페이톤과 GM대우 알페온 홍보대사로 나서면서 그라운드 밖 경쟁이 불붙었다.
GM대우는 8일 인천 부평 본사에서 허정무 인천유나이티드 감독에게 알페온 1호차를 전달했다. 1호차 제공은 GM대우가 2003년부터 인천유나이티드의 메인 후원사를 맡고 있는 것과 무관치 않다. 허 감독은 "GM대우의 럭셔리 세단 시장 진출에 큰 행운이 함께 하길 바란다"며 성공을 기원했다.

앞서 차범근 전 감독은 7일 폭스바겐코리아가 출시한 뉴 페이톤의 1호차 주인공 겸 홍보 대사로 위촉됐다. 차 감독은 "지난 2002년 독일에서 처음으로 페이톤을 시승했을 때 느낌을 잊을 수 없어 2007년 한국에서 페이톤을 구입했다"며 "또 다시 신형 페이톤을 탈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차 감독과 허 감독이 앞서거니 뒤서거니 '1호차 주인공'이 되면서 두 사람의 라이벌 관계 만큼이나 페이톤과 알페온에 쏠리는 관심도 커가고 있다. 물론 두 차종은 가격에서 큰 차이를 보이고 있어 시장이 겹치지는 않는다.
페이톤은 폭스바겐이 수작업으로 생산하는 최고급 세단으로 가격이 9130만원부터 1억3790만원까지 고가에 속한다. 반면 알페온은 3040만원부터 3895만원까지 포진돼 있다.

업계 관계자는 "똑같이 국가 대표 감독직을 수행했으며, 선수 시절 맹활약하면서 라이벌 구도를 형성한 두 사람이 신차 홍보 대사에 나선 것 자체가 흥미로운 현상"이라면서 "축구의 역동적인 이미지가 자동차 홍보대사와 맞아떨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고 밝혔다.



이정일 기자 jayle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