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우일렉, 감성디자인 적용 김치냉장고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대우일렉이 감성디자인을 적용해 새롭게 출시한 김치냉장고.

▲ 대우일렉이 감성디자인을 적용해 새롭게 출시한 김치냉장고.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대우일렉(대표 이성)이 여성 소비자를 겨냥해 감성 디자인을 적용한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앞세워 시장을 공략한다.

대우일렉은 7일 “저녁 노을, 새벽호수, 풍경화, 비누방울 등 감성 디자인을 강조한 2011년 '클라쎄(Klasse)' 김치냉장고를 다음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여성 소비자들이 김치냉장고 제품을 선택하는데 점차 디자인 가치를 중요하게 판단하면서 내려진 결정이다.
대우일렉은 여성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꽃무늬 디자인에서 벗어난 다양한 색상과 패턴을 추구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저녁 노을을 연상시키는 레드와인 칼러 패턴을 적용한 '누아즈' (nuage·프랑스어 구름), 비누방울의 문양을 율동감있게 표현한 '아몽아몽' (阿夢·어린아이들) 등 신제품을 출시한 것.

디자인 뿐 아니라 미 식품의약국(FDA)의 안전승인을 받은 친환경 투명 김치용기인 '파워크리스탈 용기' 채택, 3D 공간 절약 설계, 숨쉬는 냉각 방식 등 새로운 기술을 적용했다.

장인상 대우일렉 한국판매본부장은 "이제까지 기술과 성능의 우수성에 초점이 맞춰 왔다면 앞으로는 감성 디자인과 제품 편의성이 소비자 선택의 중요 요소로 작용할 것" 이라며 "이번 대우일렉 신제품은 감성적 외부 디자인과 편의성에 최대한 집중한 내부 디자인을 채택해 여성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2011년형 클라쎄 김치냉장고는 321L급 스탠드형 4개 모델과 130L~ 210L급 뚜껑식 모델 5모델, 총 9개 모델로 대우일렉은 출시 기념으로 '누아즈' 모델 구매 시 2011명을 대상으로 40만원 보상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윤재 기자 gal-r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끊임없이 정치적 공격 가해져"…정우성, 9년 만에 유엔 난민대사 사임 [청춘보고서] '절간같다'는 옛말…힙해진 이곳 댕댕이랑 가요 조국, '99.9%' 찬성률로 당대표 재선출

    #국내이슈

  • 바이든, 美 대선 후보 사퇴…새 후보로 '해리스 추대론' 무게(종합) 폭포서 인생샷 찍으려다 '미끌'…인도 유명 인플루언서 추락사 "깁스하면 올림픽 못 나간다기에"…하키 선수의 어려운 선택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장인의 秀세미 "1000만원 써도 또 사러 와요"…제니·샤이니도 반한 이 반지 [럭셔리월드] '사상 최고' IQ 세계 1위는 한국인…멘사 들어간 셀럽들 살펴보니

    #포토PICK

  • 르노 QM6, 가격 낮춘 스페셜모델 출시 782마력 신형 파나메라 PHEV, 내년 韓 출시 쉐보레 신형 픽업트럭, 사전계약 첫날 400대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유럽 첫 데뷔, 체코 맞춤형 한국형 원자로 'APR1000' [뉴스속 인물]"총격 듣자마자 알아" 美대선 흔들 역사적 사진 찍은 퓰리처상 수상자 "드라마에선 피곤할 때 이거 먹더라"…'PPL 사탕' 코피코 만든 이 회사[뉴스속 기업]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