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이패드 잡아라" 태블릿PC, IFA서 大격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안혜신 기자] 대형 PC 제조업체들이 이번주 앞 다퉈 태블릿PC 공개에 나선다. 아이패드가 독주하고 있는 태블릿PC 시장에 본격적으로 출사표를 던지고 나선 것.

30일 파이낸셜타임스(FT)는 내달 2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가전전시회 IFA에서 삼성·도시바 등 글로벌 PC 제조업체들이 태블릿 제품을 쏟아냄에 따라 태블릿PC 시장의 격전이 예고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보다 하루 앞선 1일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애플이 발표회를 통해 신형 아이팟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문가들은 애플이 이 자리에서 애플TV와 함께 7인치 스크린의 보다 작은 신형 아이패드를 내놓을 수도 있다는 조심스러운 추측을 내놓고 있다.

공급량이 부족할 정도의 폭발적 수요로 인해 애플은 지난 2분기 아이패드를 출시한 이후 현재까지 총 327만대를 팔아치웠다. 전문가들은 아무리 빨라도 내년 초까지는 경쟁자들이 아이패드의 아성을 흔들지 못할 것으로 보고 있다.

리서치업체 아이서플라이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 태블릿PC 출하량 중 74.1%를 애플의 아이패드가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아이패드는 내년에도 70.4%로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다 오는 2012년에서야 61.7% 수준으로 점유율이 떨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로다 알렉산더 아이서플라이 리서치 이사는 "경쟁업체들이 시장에 제품을 내놓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이라고 말했다.
애플의 아이패드를 잡기 위해 삼성은 IFA에서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계(OS)를 탑재한 7인치 스크린 태블릿PC '갤럭시탭'을 처음 공개할 예정이며, 도시바 역시 10인치 태블릿PC '스마트패드'를 내놓는다.

또 뷰소닉도 이 자리에서 안드로이드와 윈도우 OS를 모두 탑재한 10인치 태블릿PC를 선보인다. 중국 록칩(Rockchip)사는 3D 영상을 구현하는 '슈퍼노바 X1'을 내놓을 전망이다.

한편 글로벌 PC제조업체인 델이 출시한 안드로이드 기반의 5인치 태블릿PC인 '스트리크'는 이번달부터 대당 299달러의 가격에 판매 중이다.



안혜신 기자 ahnhye84@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