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마트폰 대전 '제2라운드']'갤럭시S·U·K' 삼형제 "아이폰 비켜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日 평균 1만5000명고객 내달 백만대 예상
미국판매 주력 글로벌 텐밀리언폰 기대


[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S가 출시 두 달여 만에 90만대에 육박하는 판매량을 올리며 다음달 초 100만대 돌파가 확실시되는 등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삼성전자는 애플의 아이폰4 시장 출시를 앞두고 지난 19일 LG유플러스(U+)를 통해 '갤럭시U'를 출시한데 이어 9월에는 KT를 통해 '갤럭시K'를 시판하는 등 대응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국내 스마트폰 시장이 연말까지 6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되는 등 당초 예상보다 확대됨에 따라 스마트폰 라인업을 강화, 다양하고 까다로워진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국내 시장에 이어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갤럭시 판매에 주력, 스마트폰 사상 처음으로 '텐밀리언 셀러'(1000만대 판매) 시대를 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갤럭시SㆍUㆍK' 삼형제로 국내 시장 점령한다=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 6월말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된 갤럭시S는 하루 평균 1만5000여명의 신규 고객을 유치, 지금까지 90만대에 달하는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같은 속도라면 다음 달 초 밀리언셀러(100만대 판매)를 기록할 것이 확실시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로 불붙은 판매 가속도를 이어가기 위해 지난 19일 LG유플러스를 통해 갤럭시S의 변경 모델인 갤럭시U를 출시한데 이어, 다음달 KT를 통해 갤럭시K를 시판할 계획이다. 삼성전자와 KT는 현재 망 연동 테스트와 이통사 특화서비스 탑재 등 개발작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국내 이동통신 3사가 모두 갤럭시 시판에 나설 경우 연내 판매량은 200만대를 거뜬히 뛰어넘어 300만대 수준에 이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업계 관계자는 "기존에 피처폰 사용자들이 새로 제품을 구입하면서 대다수 스마트폰으로 이동하는 등 휴대폰 시장의 흐름이 스마트폰으로 이동하고 있다"면서 "갤럭시 시리즈가 이동통신 3사에서 개통될 경우 연간 200만대를 상회하는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갤럭시 미국 이통사에 공급…글로벌 '텐밀리언' 돌파 기대=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글로벌 경쟁이 가장 치열한 미국 시장에서 지금까지 4대 이동통신사 중 AT&T와 T모바일을 통해 갤럭시S를 출시했으며, 나머지 2곳인 버라이즌과 스프린트에는 다음달 중으로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미국시장용 갤럭시S 시리즈는 안드로이드 2.1운영체제(OS)에, 4인치 슈퍼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 1㎓ CPU 등 프리미엄급 성능을 기본 사양으로 하고 있으며, 일부 스펙과 브랜드를 사업자별 요구사항에 따라 맞춤형으로 공급한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애플을 뛰어넘어 단일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1000만대 이상 판매 기록을 세울 수 있을지 주목된다. 신종균 사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은 최근 미국 뉴욕에서 열린 '갤럭시S' 런칭행사에서 "삼성 스마트폰 사상 처음으로 텐밀리언(1000만대)셀러가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김진우 기자 bongo79@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