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모토로라, '모토로이' 프로요 업그레이드 확정

최종수정 2010.08.23 11:28 기사입력 2010.08.23 11:28

댓글쓰기

국내 출시 안드로이드폰 모두 4분기에 업그레이드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모토로라가 국내 출시한 안드로이드폰 '모토로이', '모토쿼티', '모토글램' 3종의 운영체제(OS)를 안드로이드 2.2버전 프로요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모토로라는 23일 국내 출시된 안드로이드폰들의 OS를 안드로이드 2.2버전 프로요로 업그레이드한다고 밝혔다. 오는 4분기 '모토로이', '모토쿼티', '모토글램' 3종의 운영체제가 프로요로 업그레이드된다.
모토로라가 국내 첫 안드로이드폰 '모토로이'의 프로요 업그레이드를 확정했다.

모토로라는 국내 첫 안드로이드폰인 '모토로이'의 경우 2.2버전 업그레이드가 어렵다는 입장이었다. 하지만 미국 현지 출시된 '드로이드'의 2.2버전 업그레이드가 실시됐고 국내 모토로이 사용자들의 OS 업그레이드 요구가 늘어나자 결국 이를 단행하기로 결정했다.

드로이드의 국내 출시 제품인 모토쿼티와 최근 출시한 모토글램도 4분기 프로요 업그레이드가 실시될 예정이다.

프로요는 안드로이드 OS의 2.2버전으로 최적화를 통해 시스템 운영 속도가 빨라진 것이 특징이다. 외장 메모리 카드에 애플리케이션 설치가 가능해 부족한 내장 메모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어도비의 플래시를 지원해 웹 페이지를 그대로 볼 수 있다.

한편 모토로이는 2년 약정을 할 경우 공짜로 구매할 수 있다. 쿼티(QWERTY) 키패드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는 모토쿼티, 곡선을 강조한 파격적인 디자인의 모토글램도 인기를 끌고 있다.

명진규 기자 aeo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