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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유럽시장 공략 박차..독일 '게임스컴'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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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유럽 상반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159% 상승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넥슨이 유럽 최대 게임박람회 '게임스컴'에 참가해 서비스 라인업 확대를 발표하는 등 유럽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넥슨(대표 서민·강신철 )은 오는 18일부터 5일간 독일 쾰른 메세에서 개최되는 유럽최대 규모의 게임박람회 '게임스컴(Gamescom)'에 참가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넥슨은 게임 라인업 확대와 자회사와의 협력강화를 발표할 예정이다.
우선 넥슨은 유럽법인을 통해 '마비노기 영웅전'의 서비스를 실시해 게임 라인업을 총 5개로 확대한다. 넥슨은 '마비노기 영웅전'이 콘솔게임에 익숙한 유럽 사용자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연내 서비스 개시를 목표로 현지화 작업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넥슨은 지난 5월 자회사로 편입된 엔도어즈와 유럽 내 협력을 강화해 유럽 온라인게임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이번 '게임스컴'에도 넥슨과 엔도어즈는 공동으로 참가한다. 엔도어즈는 지난해 10월 인기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틀란티카'를 유럽에서 오픈해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아틀란티카 트로이'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유럽 온라인게임 시장 공략 강화를 위해 유럽 내 상주법인도 연내 설립한다. 유럽 내 상주법인은 현지 인력 채용은 물론 법인으로서 모습을 갖춰 현지화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넥슨의 유럽사업을 총괄하는 김성진 디렉터는 "넥슨은 유럽문화를 이해한 철저한 현지화를 통해 유럽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지속해오고 있다"며 "앞으로 엔도어즈와의 협력강화, 다양한 라인업 구성 등으로 까다로운 유럽 사용자들을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넥슨 유럽법인은 '메이플스토리'와 '컴뱃암즈'의 지속적인 선전으로 올해 상반기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159% 상승(파운드화 기준)했으며, 올 1월과 5월에 각각 서비스를 시작한 '마비노기'와 '판타지(Fantage)'도 최근 상용화에 돌입했다. 자세한 내용은 넥슨 유럽 홈페이지(www.nexoneu.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철현 기자 k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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