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스피 1770선 후퇴..외인 이틀째 순매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연기금은 순매수 전환..베이시스 강세 유지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코스피 지수가 소폭 하락으로 6일 거래를 시작했다.

전날 변동성 확대를 확인한데다 뉴욕증시가 약보합으로 마무리되면서 경계감이 작용하고 있는 모습이다.
전날 12거래일 만에 순매도 돌아섰던 외국인은 이틀 연속 매도우위를 보이고 있다. 반면 전날 16일만에 순매도로 돌아섰던 연기금은 순매수로 출발했다.

시장 베이시스는 이론가 이상을 유지하면서 프로그램 매도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6일 오전 9시5분 현재 코스피 지수는 전일 대비 5.98포인트(-0.34%) 하락한 1777.88을 기록하고 있다. 코스피200 지수선물은 1.00포인트 하락한 232.65를 나타내고 있다.
외국인이 59억원 순매도하고 있다. 기관도 4억원 순매도 중이며 개인이 31억원 순매수하고 있다.

외국인은 선물시장에서는 825계약 순매수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차익거래 13억원, 비차익거래 10억원 등 23억원 순매수로 제한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가 전일 대비 3000원(0.37%) 오른 80만7000원을 기록하며 반등을 시도하고 있다. 전날 9.09% 급락했던 삼성전기는 2% 넘게 추가 하락하고 있다.

업종 지수도 대부분 하락세다. 의료정밀과 건설업, 증권이 1% 이상 하락하고 있다.

코스닥 지수는 상승출발했지만 10분을 못 버티고 약세로 돌아섰다. 0.1% 하락하고 있따.

원·달러 환율은 2.40원 오른 1169.90원을 기록하고 있다.



박병희 기자 nut@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