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메이플스토리', 7월초 최대 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최종수정 2010.06.22 16:28 기사입력 2010.06.22 16:2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넥슨(대표 서민·강신철)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오는 7월 초, 최대 규모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단행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는 사용자들의 건의 사항들을 실제 게임 콘텐츠에 도입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메이플스토리 개발진은 지난 6월 10일부터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설문조사를 진행, ▲레벨업 속도 향상 ▲창 모드 도입 ▲캐릭터 직업간 밸런싱 조절 ▲편리한 이동 등 신규 콘텐츠에 대한 의견을 모은 바 있다.

이번 메이플스토리 설문 조사는 약 6만5000명이 참가해 2만여 개의 댓글을 게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넥슨은 레벨업 속도를 높여달라는 요청, 직업간의 밸런스 조절이 필요하다는 의견 등이 주를 이뤘으며 이를 바탕으로 마련된 업데이트 내용을 지난 17일 테스트 서버에 일부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메이플스토리 국내 라이브 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는 넥슨의 오한별 실장은 "향후 진행될 예정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내용을 공개할 계획"이라며 "사용자들의 의견을 대폭 수렴해 업데이트를 진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김철현 기자 kch@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