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크기 키워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모바일다음(m.daum.net)’을 콘텐츠 중심의 모바일웹과 서비스 중심의 모바일웹으로 구성하고, 검색창 크기를 키우는 등 이용자 중심으로 개편했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오늘’ 탭은 그날의 이슈와 뉴스, 사진, 블로그 등 주요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체보기’ 탭은 ‘모바일다음’의 전체 서비스를 아이콘으로 제공해 이용자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터치 한번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모바일 검색창 크기도 확대했다. 검색창 하단에는 모바일에서 가장 이용량이 많은 메일, 카페, 뉴스, 날씨 서비스를 아이콘으로 배치해 이용자들이 해당 서비스를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아이폰·안드로이드폰 등 스마트폰에 따른 공지사항 설정으로 애플리케이션 출시와 업데이트 등 자신의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공지사항을 확인 수 있다.
다음 금동우 모바일전략팀장은 "이번 개편은 이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다음의 차별화된 모바일 검색 접근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진행됐다"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서소정 기자 ss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