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남자도 신데렐라를 꿈꾼다

최종수정 2010.05.27 14:14 기사입력 2010.05.27 11:17

댓글쓰기

미혼남성 78% '돈 많은 여성과의 결혼 바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백마 탄 왕자와의 결혼을 꿈꾸는 신데렐라 못지않게 재벌 딸과의 결혼을 꿈꾸는 '남자 신데렐라'가 늘고 있다.

27일 결혼정보회사 가연(www.gayeon.com)과 온라인 미팅사이트 안티싱글(www.antisinngle.com)의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미혼 남성의 78%가 '돈 많은 여성과의 결혼을 꿈꾼 적 있다'고 답했다.

또 '배우자를 선택할 때 가장 우선시 하는 항목'에 대한 질문에는 남성의 41%가 '안정된 직장 및 경제력'이라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외모'(26%), '성격'(23%), '학력'(7%), '가정환경'(2%), '기타'(1%) 순이었다.

'본인과 배우자의 소득 차이는 어느 정도를 희망하는가?'라는 질문에는 '비슷했으면 좋겠다'라는 답이 1위(56%)였으며 이어 '본인보다 더 높길 원한다'(27%), '상관없다'(9%), '낮길 원한다'(6%), '기타'(2%)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는 상대 배우자의 소득에 대한 기대치가 낮았던 예전에 비해 경기 불황과 본인 직업의 불안정성 등의 이유로 경제적 능력을 갖춘 여성을 배우자로 선호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김영주 가연 결혼정보업체 대표는 "남성이 집안 경제력의 중심이라고 생각했던 예전에 비해 요즘은 여성의 활발한 사회 진출 등으로 남성 못지않게 여성의 경제력 또한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며 "외모보다 여성의 안정적인 직업을 중요하게 여기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조강욱 기자 jomarok@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