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NIA, "인터넷 역기능, 책 속에 답 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최근 한국정보화진흥원(NIA, 원장 김성태)이 인터넷 중독을 극복한 사례집과 정보윤리교육 교재를 잇따라 내놓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우선 NIA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인터넷 중독 극복 수기 공모전'을 통해 우수 사례를 뽑아 책으로 펴냈다.
최우수상을 받은 전북 거주 이모씨(53세)는 인터넷에 빠져 얼굴도 보기 힘든 중3 딸아이와의 소통을 위해 컴퓨터를 배워 메일을 보내고, 게임을 통해 딸과의 접촉 범위를 넓히는 등의 노력으로 인터넷 중독을 극복시켰다고 소개했다.

NIA는 이 수기집을 전국 각 지방자치단체 상담센터와 교육청, 학교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정보문화포털 사이트(www.iapc.or.kr)에서도 다운 받을 수 있다.

한편 NIA는 악플, 유언비어 유포, 사이버 범죄 등 청소년에 의한 정보화 역기능을 방지하기 위해 학교 현장에서 정보윤리 교육에 사용할 수 있는 '인정교과서'와 교과용 지도서도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된 정보윤리 교재는 초등학교 교과서 3종과 교사용 지도서 1종, 고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5종으로, 학교 교육과정에서 과목에 따라 확대되는 정보윤리 내용을 효과적으로 교육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에 개발된 교재 역시 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정보문화포털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앞으로도 관련 교과 내용 분석 및 보완 자료 협조 등을 통해 인터넷 중독 극복 및 청소년 정보윤리 교육 강화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성태 원장은 "학교 현장에서 정보윤리를 교육할 수 있는 검증된 교재가 확보됨으로써 교사들의 역량강화 및 수월한 지도가 가능하게 됐다"며 "궁극적으로는 청소년의 정보윤리 의식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 원장은 또한 인터넷 중독 극복 사례집에 대해서도 "이 수기집이 인터넷 중독으로 고통 받는 수많은 가정에 희망을 주는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며 "1599-0075 전국 대표전화는 인터넷 중독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언제나 열려있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