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NHN(대표 김상헌)은 네이버가 지난해 네티즌들이 매일 검색했던 검색결과를 모아 한 해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네이버 트렌드 연감 2009'를 출간했다고 2일 밝혔다.
2007년부터 3년째 선보이고 있는 '네이버 트렌드 연감'은 1위부터 1만위까지의 통합 검색어를 바탕으로 인물, 생활, 경제, 엔터테인먼트, 쇼핑, 건강 등 총 15개 분야에서 각 분야 상위 검색어를 보여준다.
특히 '네이버 트렌드 연감 2009'는 1년 365일 3시간 단위로 최고 인기검색어를 집계해 네티즌들의 관심사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정리했으며, 2008년 검색어 순위와의 비교를 통해 2년간 검색 트렌드와 관심사의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네이버 트렌드 연감 2009'는 네이버 검색창에서 '네이버 트렌드'를 입력하거나, 온라인 페이지(campaign.naver.com/navertrend2009)에 방문하면 전체 내용을 무료로 볼 수 있다. 소장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도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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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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