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車데뷔하던 날]대한민국 1%男 vs. 표준男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 한 장면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 한 장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손현진 기자]최근 주말 드라마 두편이 새롭게 시작됐다. 하나는 MBC의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이하 신불사)', 또 하나는 SBS의 '이웃집 웬수(이하 이웬수)'다.

한 가지 흥미로운 점은 주말 저녁에 한 시간 차이로 방영되는 두 드라마 속 남자 주인공들이 '극과 극'이라는 것이다.
신불사의 남자 주인공 '최강타(송일국 분)'은 가족의 원수를 갚고 정의를 실천하는, 이른바 '영웅'이다. 그는 캐슬 그룹의 투자고문이자 실질적 소유자로 막강한 재력과 매력 있는 외모, 수준급 격투 실력 등 모든 것을 가졌다.

반면 이웬수의 김성재(손현주 분)는 30대 중반 한국 남성의 표본이라 할 수 있다. 그는 평범한 샐러리맨으로 가정보다 일, 아내보다 부모님에 대한 도리가 우선이다. 하지만 혼자 있을 때는 먼저 세상을 떠나보낸 아들을 생각하며 눈물을 흘리는 가슴 따듯한 아버지다.
▲'이웃집 웬수'에 등장한 르노삼성자동차의 뉴SM5

▲'이웃집 웬수'에 등장한 르노삼성자동차의 뉴SM5

원본보기 아이콘

두 남자의 차이는 극 중 그들이 타고 나오는 차에서도 확연하게 나타난다. 최강타는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수입차를, 김성재는 동일한 나이대 가장을 위한 대표 세단을 타고 나온다.

신불사 첫 회에서 최강타는 은색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를 타고 나와 화제가 됐다. 이 차는 많은 이들의 '꿈의 차'라고 꼽는 만큼 도로 위에서 시선을 한 몸에 받는다. 일단 엑셀레이터를 밟으면 특유의 엔진소리와 함께 단 3.4초 만에 시속 100km에 도달한다. 차체가 낮아 고속에서도 안정감이 있다. 가격도 5억원 이상을 호가한다.
2회부터 방영되는 한국씬에도 최강타는 최고급 수입차를 타고 나올 예정이다. 크라이슬러 차량 가운데 대표적인 대형세단 300C와 오프로더 짚 랭글러 등이 작전차량으로 투입되지만 메인 차량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대한민국 표준남성 김성재는 르노삼성자동차의 대표적인 패밀리 세단 '뉴SM5'를 탄다. 뉴SM5는 가족단위 고객들을 타깃으로 '속도감'보다는 '주행안정성'과 '정숙감'을 고려했다.

특히 국내 최초로 퍼퓸 디퓨저, 삼성 플라즈마 이오나이저 등을 적용해 실내 환경을 보다 쾌적하게 했다.

이오나이저를 통해 클리모드와 릴렉스모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퍼퓸디퓨터로 2가지 종류의 향기를 3가지 강도로 고를 수 있다.

또 가족과 나들이갈 때 아이들을 위해 뒷좌석도 넓게 디자인됐다. 이처럼 뉴SM3는 구석구석에 패밀리세단의 요소를 갖췄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