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T, 인터넷전화-공짜인터넷 와이파이 폰 '웹홀릭'

최종수정 2010.03.14 18:17 기사입력 2010.03.14 10:42

댓글쓰기

웹홀릭폰
[아시아경제 조성훈 기자]KT(대표 이석채)는 와이파이망을 통해 인터넷전화, 웹서핑, 무선 데이터 서비스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일반 휴대폰인 스카이 ‘웹홀릭(IM-U570K)’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KT는 와이파이가 지원되는 일반폰으로 KT 테크의 ‘EV-F110’를 출시한 바 있으나 와이파이를 통해 인터넷전화 뿐 아니라 무선데이터 접속까지 가능한 일반폰은 이번에 나온 팬택의 ‘IM-U570K’이 처음이다.

이번 출시한 ‘웹홀릭’은 데이터 완전 자유요금제 가입 시 KT가 제공하는 ‘쿡&쇼존’(구 네스팟존)에서 인터넷전화, 웹서핑,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추가 비용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올해 KT가 1만 4000여 곳의 ‘쿡&쇼존’을 추가로 확대할 계획에 따라 무료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범위가 확대돼 고객들은 더 많은 혜택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KT는 일반폰 사용자의 와이파이를 활용한 데이터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쿡&쇼존’ 뿐만 아니라 일반 와이파이망에서도 웹서핑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팬택에서 제작한 이 휴대폰은 3인치 WQVGA 액정 스크린의 풀터치 휴대폰으로 와이파이 기능뿐만 아니라 3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지상파 DMB 및 글로벌 로밍(WCDMA + GSM)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출고가는 60만원대.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조성훈 기자 searc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만화웹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