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 수도권 전세값 '↑'.. 위례 대기자 등 수요는 계속 증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지난주에도 서울·수도권 전세값은 상승세를 유지했다. 새학기 시작으로 인해 학군수요는 감소했다. 하지만 봄 이사수요와 신혼부부 수요, 보금자리주택 청약을 대기하는 전세유지 수요 등이 지속적으로 전세값 상승을 부채질하는 모습이다.

14일 KB국민은행연구소가 조사한 전국아파트 전세 가격 동향에 따르면 지난주 전세값이 가장 많이 상승한 지역은 부산 사하구(1.6%), 부산 기장군(1.4%), 성남 수정구(1.2%), 성동구 (0.9%), 부산진구(0.8%) 순으로 나타났다.
서울 강북 14개구 중 성동구(0.9%)는 봄철 이사수요와 신혼부부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재개발 이주수요가 맞물리면서 전세난이 가중되고 있다.

동대문구(0.7%)는 위례신도시 보금자리주택 청약 대기로 인해 전세를 유지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강남 11개구 중 강동구(0.4%)는 재건축이 가시화되고 있는 단지의 경우 미리 인근 단지로 이주하는 수요가 많아지는 수순이다. 또 동작구(0.4%), 송파구(0.2%) 등도 상승곡선을 그렸다.
경기 성남 수정구(1.2%)는 서울로 출퇴근하는 직장인 수요, 인사이동 수요 등의 증가로 전세물량 품귀현상이 나타나면서 가격이 크게 상승했다. 이어 과천(0.7%), 수월 팔달구(0.6%) 비슷한 수준의 상승세를 지켰다.

인천 계양구(0.4%)는 신혼부부 수요, 봄철 이사 수요와 서울에서 유입되는 수요 등으로 물량이 부족한 상황이다.

부산은 전세값 상승세를 지난주에도 이어갔다. 사하구(1.6%), 기장군(1.4%), 진구(0.8%) 등의 가격이 크게 상승했다.

울산 북구(0.7%)는 인근 신월성원자력발전 1,2호기 건설 공사 직원 수요 유입으
로 물량이 부족해지면서 가격이 올랐다.

경상 진해(0.8%)에서는 인근 창원공단 직원들이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평가돼 있는 진해로 이동하는 모습이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