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저도주 잇따라 출시..금복주, 롯데주류 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국내 주류업체들이 잇따라 저도주(도수가 낮은 술)를 내놓고 있다.

금복주(대표 김동구)는 웰빙과 신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알코올도수 16.7%의 저도소주 '스타일16.7'를 9일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빙점냉각 숙성공법으로 한층 깊어진 부드러움과 깨끗한 맛이 특징. 특히 100% 천연소재 결정과당을 사용해 깔끔한 뒷맛과 숙취 해소에도 도움이 되며, 기존소주보다 칼로리가 60Kcal가 적다.

현재 국내 소주시장은 무학의 '좋은데이'와 대선의 '봄봄', 롯데주류의 '처음처럼 쿨'이 저도주를 판매하며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롯데주류(대표 김영규)는 기존 매실주보다 알코올 도수를 낮추고 국내 최초로 탄산을 첨가한 탄산 매실주 '설중매 스파클링'을 8일 출시했다.
'설중매 스파클링'은 매실주로는 처음으로 저도주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도수를 10도로 낮췄다. 300㎖ 출고가는 1375원.

롯데주류 관계자는 "최근 국내 주류시장에서 젊은 여성들의 음용률이 높아지고 일반 소비자들도 건강과 즐거운 술자리를 위해 저도주를 찾는 성향이 확산되고 있어 '설중매 스파클링'을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