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고재완 기자]지난 1일 미국의 심장부 뉴욕 타임스퀘어광장 CNN뉴스 광고판에는 독도 광고가 온에어됐다. 전세계인들의 관심이 모이는 광고판에 독도 광고를 집행한 이는 한국 홍보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다. 때문에 서 교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태.
서교수는 MBC '무한도전'팀과 함께 지난해 말 한식 세계화를 위해 뉴욕타임스에 비빔밥 전면광고를 내기도 해 유명세를 탔다. 당시 산케이 신문 서울 지국장 구로다 가쓰히로는 비빔밥을 양두구육으로 비유한 발언을 해 더 큰 화제가 됐다.
그는 한글 홍보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뉴욕에서 활동 중인 세계적인 설치미술가 강익중 씨가 제작한 한글작품을 기증받아 파리 유네스코 본부, 중경 임시정부청사 등 세계각지의 주요건물에 영구 설치해 한글의 아름다움을 홍보하는 것.
특히 서 교수는 강익중 작가의 세계 어린이들과 함께 작업한 평화기원 작품도 기증받아 이라크 자이툰 부대 및 레바논 동명부대 등 분쟁지역을 직접 방문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 평화기원 프로젝트도 추진해 왔다.
지난해는 안중근 의사 의거 100주년 기념으로 한국, 미국, 중국, 일본 등을 다니며 대형천에 약 3만여명의 손도장을 직접 받아 '안중근 의사 손도장 재현그림'을 완성해 광화문에 전시하기도 했다.
현재 서 교수는 G20 정상회의 대외홍보를 준비 중이다. 그는 "G20 정상회의에 관련해 고등학생 및 대학생들과 함께 7개 언어로 번역 된 블로그를 운영중이다. 좀 더 콘텐츠를 보완해 해외 유명 포털사이트를 통해 적극 홍보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또 그는 국가브랜드위원회 자문위원, 아리랑 국제방송 전략기획위원, 독립기념관 홍보대사,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 홍보대사 활동 등을 통해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세계에 널리 알리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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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재완 기자 sta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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