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맨틱 음악검색은 음악 정보에 내포된 의미를 분석해 주제별로 분류, 사용자가 원하는 검색 의도에 가장 부합되는 결과를 찾아주는 서비스다.
즉 가수, 노래, 앨범 등의 프로필과 히트곡은 물론 가사, 참여스텝, 리뷰 등 관련 정보를 주제별로 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 스크롤을 내리며 카테고리 별로 확인해야 했던 기존 음악 검색의 불편함도 없앴다. 주제를 클릭하는 것만으로 손쉽게 정보를 얻고 검색한 음원을 구매하는 과정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SK컴즈는 싸이월드 뮤직이 보유한 130만 곡의 데이터베이스(DB)를 활용, 보다 신뢰 높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컴즈의 최영훈 검색본부장은 "시맨틱 검색의 통합검색 전 분야 확대 적용을 통해 사용자들의 검색 만족도를 최대한 끌어 올릴 방침"이라며 "기존 텍스트 기반이 아닌 이미지와 동영상의 내용 자체를 분석하는 '내용 기반 멀티미디어 검색'도 연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