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컴즈, SKT 그늘 벗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함정선 기자]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가 모바일 웹 페이지를 오픈하고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져 차제에 SK텔레콤의 그늘을 벗어나 본격적인 모바일사업을 펼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0일 SK컴즈에 따르면 이 회사는 곧 모바일 웹페이지(m.nate.com)를 오픈해 모바일 웹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메신저 네이트온의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에 따라 모바일 시장에서 네이버와 다음 등 경쟁 포털업체에 비해 더딘 행보를 보여 왔던 SK컴즈가 이번에는 모바일 진영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관측된다.
이번 네이트 모바일 웹페이지 오픈은 SK컴즈가 SK텔레콤과 함께 준비 중이며, 모바일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메뉴들로 구성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SK컴즈는 올해 안에 모바일 웹페이지에 시맨틱 검색도 적용, 후발주자로서 핸디캡을 극복하고 타 포털과 차별화를 꾀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SK컴즈는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네이트온 메신저 애플리케이션과 동영상 애플리케이션을 조만간 내놓을 계획이다. 네이트온 메신저는 국내 최대 사용자를 확보한 메신저로 SK컴즈가 모바일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분석된다.

동영상 애플리케이션은 최근 잠시 앱스토어에 공개됐으나 현재 수정작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SK컴즈는네이트 내 인기 서비스들을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으로 개발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특히 SK컴즈는 이미 국내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미니홈피를 운영하고 있어 모바일 SNS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SK컴즈의 이같은 모바일시장 공략 강화는 단순한 사업 확장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그동안 모바일 부문은 SK텔레콤이 담당해 포털임에도 공격적인 모바일 사업을 펼칠 수 없었던 SK컴즈가 보다 자유롭게 사업을 전개할 수 있다는 뜻을 함축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SK텔레콤의 경쟁사인 KT가 출시한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다는 것은 SK컴즈가 SK텔레콤의 그늘에서 벗어나 네이버, 다음 등과 같은 상황에서 경쟁에 나설 수 있다는 의미를 내포하기도 한다.

업계 관계자는 "SK텔레콤과 SK컴즈가 모바일 웹 페이지를 오픈하기 위해 협의중인 것으로 안다"며 "올해 내 시맨틱 검색까지 선보이면서 모바일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