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대비 22.8%성장 … 올 시장규모 1000억원 넘어설듯
29일 시장조사 전문기관 AC닐슨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914억원 규모였던 국내 물티슈 시장은 올해 전년대비 22.8% 성장하면서 올해 시장규모가 10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지난 10년 동안 시장 크기가 40배 이상 커졌다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피죤은 28일 피부에 순하고 안전하게 세균을 제거하는 '무무(MUMU) 항균 물티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피부의 수분을 감소시키는 알코올을 일체 함유하지 않고 무향, 무색소, 무형광물질, 무포름알데히드 제품으로 만들어 화학시험연구원으로부터 피부 비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pos="R";$title="데톨 프리미엄 항균 물티슈";$txt="데톨 프리미엄 항균 물티슈";$size="260,170,0";$no="200912281518226449855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손소독제 브랜드로 널리 알려진 데톨도 올 가을 항균 기능을 추가한 '데톨 항균 물티슈'를 출시했다. 6단계 정수과정을 거친 깨끗한 물로 보습 처리돼 오랫 동안 마르지 않고 사용이 가능하며 부드러운 감촉의 원단과 산뜻한 향으로 사용 후에도 피부에 상쾌한 느낌만 남는다.
$pos="L";$title="홈플러스 항균물티슈";$txt="홈플러스 항균물티슈";$size="260,164,0";$no="200912281503396254118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물티슈 시장의 성장세가 계속되면서 기능성을 높인 신제품도 잇달아 등장했다.
보령메디앙스는 지난 10월 물에 잘 풀려 변기에 바로 버릴 수 있는 '24.7 비데 물티슈'를 선보였으며, 대한펄프는 천연 항균 성분을 강화해 피부자극이 적은 '깨끗한나라 프리미엄 물티슈'를 출시한 바 있다.
데톨 마케팅팀 관계자는 "물티슈 시장은 앞으로 더 세분화하고 다양화될 것으로 보인다"라며 "특히 항균 물티슈는 외출시 휴대는 물론 개인위생 관리를 위해서도 사용이 편리해 소비자층이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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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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