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찰의 살아있는 전설’ 안응모 전 장관 특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덕경찰서, 안응모 전 내무부장관 초청강연…‘순경에서 장관까지’ 경험담 들려줘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경찰의 살아있는 전설’로 통하는 안응모 전 내무부장관(80)이 모처럼 대전을 찾아 후배경찰들에게 특강을 해 화제다.

안 전 장관은 대덕경찰서(서장 이자하)는 8일 마련한 초청특강에서 ‘명예로운 경찰이 되자’는 주제로 강연했다.
그는 특히 자신의 저서 ‘순경에서 장관까지’에 담긴 인생경험담을 들려주면서 명예로운 경찰이 되기 위한 8가지 복무지침을 들려줬다.

순경에서 시작해 치안본부장,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 충남도지사, 조달청장, 내무부 장관까지 지낸 그는 공직자의 참된 경쟁력과 올바른 자세는 뭣인지를 2시간 동안 강연해 박수를 받았다.

특강엔 대덕경찰서 직원 200여명이 참석, 안 전 장관 강의에 귀 기울였다.
안 전 장관은 “공직자는 사심을 버리고 공정성, 투명성을 겸비해야 한다”면서 “경찰관은 어떤 경우에도 힘없는 사람이 억울함을 당하는 일이 없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사람은 명예를 좋아하는 부류와 실리를 쫓는 부류로 나뉜다. 경찰관은 실리를 추구해선 안 되고 명예를 택해야 한다”면서 “업무는 문제의식을 갖고 원칙에 따라 올바르고 밝게 처리해야 국민들로부터 신뢰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