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늦었어' 신종령·송영길 "늦었어~ 우리 이미 TV나왔잖아"(인터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건욱 기자]'개그스타'출신 '늦었어(신종령·송영길)' 팀이 새로운 개그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늦었어'팀은 지난 29일 방송한 KBS2 '개그콘서트(이하 개콘)'의 한 코너 '봉숭아 학당'에 출연해 군대 내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대화의 타이밍을 이용한 개그를 선보였다.
이처럼 '늦었어'팀을 '개콘'무대로 올려준 원동력은 바로 '개그스타'의 한 코너 '전국개그자랑'이다.

개그지망생으로 구성된 6팀이 매주 무대에서 경합을 벌여 우승팀을 뽑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5주 연속 우승한 팀에게는 '개그스타' 내 고정코너에 출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KBS 25기 공채개그맨 시험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이날 신선한 개그를 선보였다는 평을 받은 이들은 개그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최근 KBS 별관 공개홀에서 진행된 '개콘' 리허설이 끝난 직후 만난 두 사람은 떨리는 감정을 숨기지 않았다.

'개그스타' 첫 방송부터 능청스런 연기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끈 신종령은 "개그스타는 방청객이 별로 없는 반면, 개그지망생과 심사위원 선배들이 함께 어우러진다. 반면 개콘은 방청객과 많이 어우러져야 하는 부분이 있어 부담감이 크다"고 털어놨다.

그는 이어 "개그스타는 지망생끼리 경쟁이 치열하다. '개콘'은 선배들과 함께 경쟁을 해나가야 한다. 치열한 것은 '개그스타'나 '개콘'이 똑같다"고 덧붙였다.

신종령은 "개그지망생으로 '개콘'은 꿈의 무대다. 때문에 부담감도 없지 않아 있지만 감사하는 마음으로 섰다"며 "꼭 '개콘'무대에 서겠다는 생각으로 개그를 짠 것은 아니다. '개그스타'에서 1승 할 때마다 최선을 다했다"고 웃어보였다.

또다른 멤버인 송영길은 선배개그우먼 박미선에게 이미 "축복받은 얼굴"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그의 얼굴을 보는 것만으로도 웃음이 절로 나는 것이 사실.

특히 어딘가 부자연스러운 쌍꺼풀은 '성형의혹'을 불러 일으키기에 충분했다.

이에 대해 송영길은 "과거 사고로 이마가 찢어지는 사고를 당했는데 수술까지 해야하는 상황이었다. 마취에서 깨어나 보니 저도 모르는 사이에 없던 쌍꺼풀이 생겼더라"며 "알고 보니 저희 어머니가 의사선생님께 쌍꺼풀 수술도 함께 해달라고 부탁하셨다고 하더라. 처음에는 '남자가 무슨 상꺼풀이냐'라고 생각했는데 주위에서 인상이 선해졌다며 너무 좋아해 주니 나도 마음에 들었다"고 웃어보였다.

지난 4월 대학로 공연 중 만난 이들은 또다른 도전을 준비하고 있다. 바로 내년 초에 시행하는 KBS 공채개그맨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것.

이들은 "주위에서 우리에게 거는 기대가 높은 것 같아 부담이 되긴 하지만 최선을 다하겠다. 호흡이 잘 맞는 만큼 멤버 변경없이 이대로 시험에 응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종령과 송영길은 마지막으로 "전세대가 웃을 수 있는 개그, 쉬우면서 공감가는 개그로 시청자들을 찾겠다"는 당찬 각오를 전했다.


박건욱 기자 kun1112@asiae.co.kr
사진 이기범 기자 metro83@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