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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IT,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고객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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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원장 서영주)은 고객 중심의 R&D 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평가 전 과정에 걸쳐 만족도 조사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은 수송시스템, 산업소재, 로봇, 바이오의료기기, 청정제조기반, 지식서비스/USN, 산업융합기술 등 7대 분야에 대해 산학연이 연구과제를 신청하면 정부가 과제당 연간 20~30억원 내외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2009년도에는 2,3월에 지원과제 공고와 접수, 5월 평가를 거쳐 6월에 협약과 지원금 지급이 이루어졌다. 2009년도 예산은 5308억원 (신규 1636억원, 계속 3672억원)에 이른다.

평가만족도 조사는 선정평가, 단계평가, 현장실태 조사 등 평가 전 과정에서 수시로 실시되며, 조사항목은 평가위원의 전문성ㆍ공정성, 간사의 공정성ㆍ친절성에 대한 5점 척도의 항목과 R&D 수행과정 및 평가서비스에 대한 애로사항ㆍ제도개선 요구 등의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이에 대한 시정 및 예방조치 결과는 팀 성과평가(MBO)에 반영함으로써 직원들 스스로 '고객의 목소리'를 소중히 듣고 문제점을 바로 잡아 나가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평가만족도 조사결과는 평가위원 풀(Pool) 관리, 평가서비스 운영, 평가지표 등 R&D평가 서비스 체질 개선 데이터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서영주 원장은 "이번 평가만족도 조사는 상시적 조사를 통해 R&D평가 서비스를 수시로 개선해 나간다는 점에서 기존의 일회성 만족도 조사와 다르다"며 "고객의 니즈를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대책마련을 통해 R&D 평가서비스의 품질을 높이는 한편 R&D 평가관리 기관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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