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o2 감축하면 저탄소제품 할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동구, 에코마일리제 시행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한 개인, 단체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이를 다시 저탄소 활동에 재투자하는 에코마일리지(Eco-mileage) 제도를 도입해 15일부터 본격 시행에 들어갔다.

에코마일리지제는 온실가스 감축분을 현금 등 경제적 보상으로 지급했던 기존 프로그램들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저탄소 활동에 재투자되는 다양한 인센티브 중 시민들이 원하는 것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온실가스 감축활동이 지속되도록 유도하기 위한 제도다.
인센티브는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한 가정이나 단체가 전기 수도 도시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면 그 실적을 온실가스(CO2) 감축량으로 환산, 실적이 우수한 가정 과 단체에 돌아간다.

마일리지 산정은 CO2 kg 당 100마일리지로 하는데 CO2 1kg은 전기 2.36kWh, 수도 3.0㎥, 가스 0.36㎥에 해당된다.

인센티브 제공 기준은 가정의 경우 직전 2년간 월평균 온실가스 사용량과 최근 6개월간 사용량을 비교해 10%이상 감축하면 스마트전기계량기 나무교환권 에너지진단 서비스 저탄소제품 할인혜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또 단체는 서울시 소재 학교 아파트단지 상업건물 중 온실가스 감축량 상위를 기록한 기관에 대해 각각 20개 소씩 60개 소를 선정해 1000만원 상당의 녹화조성비를 지원한다.
인센티브 제공자 선정은 연 2회 실시한다.

에코마일리지 참여방법은 개인의 경우에는 서울시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우선 등록 후 에코마일리지홈페이지 (http://ecomileage.seoul.go.kr)에 접속, 에너지 고객번호 등 기본정보를 입력하면 회원으로 가입돼 이용이 가능하며, 기업 공공기관 학교 관리사무소 등 단체는 바로 에코마일리지 사이트에서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