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가 18만→25만원 상향
윤혁진 신영증권 애널리스트는 "그린카는 버블(거품)이 아닌 장기성장의 초입국면으로 10년 성장이 시작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2020년 리튬이온 전지를 사용하는 플러그인 자동차와 전기차 등은 1058만대로 전체 시장의 14%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자동차용 리튬이온 전지 시장은 400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신영증권은 일본의 2차전지 업체들은 대부분 일본의 완성차 업체들과 합작회사를 설립해 자동차용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다는 점도 삼성SDI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봤다. 일본 완성차에 대한 경계 심리로 미국과 유럽의 자동차 업체들이 한국과 중국의 2차전지 업체를 선호할 수밖에 없다는 논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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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필수 기자 philsu@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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