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상수 "한나라, 세종시법 원안 통과가 공식 입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운찬 수정론은 개인 의견일뿐.. 세종시법 통과는 국회 권한

안상수 한나라당 원내대표는 7일 "정운찬 총리 내정자의 세종시법 수정은 개인 의견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안 원내대표는 이날 SBS라디오에 출연해 "한나라당의 공식 입장은 세종시법을 이번 정기국회에서 원안대로 반드시 통과하는 것"이라며 이와같이 밝혔다.
그는 "세종시법 통과는 국회 권한이지 총리 권한이 아니다" 며 "총리 내정자의 개인 의견으로 왈가왈부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선을 그었다.

이어 안 원내대표는 "정운찬 내정자가 국무총리직을 잘 수행하고 대통령감이라고 평가받는다면 대권 경쟁에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한나라당의 대통령 후보는 여러명이 있어야 흥행도 되고 선거에서도 이길 수 있다. 단지 지금 정 총리 내정자를 미리 거론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재오 전 최고위원은 내년 2월 전당대회로 당당하게 복귀하는게 좋다" 며 "전당대회를 하면 지지율이 5-6% 올라가게 돼 새로운 지도부로 지방선거를 치러야 한다. 친박연대는 내년 지방선거 이전에 합당하는 것이 맞다"고 지적했다.
안 원내대표는 "자유선진당은 한나라당과 기본적으로 정책이 비슷해 공조해야 한다. 총선과 대선에서 보수 대연합으로 같이 치러야 한다" 며 "의원 15-16명이면 교섭단체 등록할 수 있는게 좋다고 생각하지만 민주당이 심하게 반대해 성사 여부는 불투명하다"고 말했다.

양혁진 기자 yh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