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몰레드 뮤직컨텐츠’ 공개 후 판매 지속 증가, 일개통 3000대 돌파
'아몰레드 송' 뮤직비디오는 공개 4주만에 온라인 영상 조회수 1700만회, 마이크로사이트 방문자수 52만 명을 기록하는 등 삼성전자 애니콜이 그간 선보여온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중 가장 빠른 확산 속도를 기록하고 있다.
이같은 마케팅의 관심은 제품 인기로 이어져 아몰레드폰은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이례적으로 일개통 3000여대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판매 대박에 이은 또 하나의 희소식은 소비자와 언론에서 기술명인 ‘AMOLED’를 ‘아몰레드’로 부르기 시작했다는 것이라고 삼성측은 밝혔다. 특히 올 하반기‘AMOLED’를 탑재한 제품들이 대거 출시됨에 따라 업계는 물론 경쟁사들 사이에서도 ‘아몰레드’라는 용어가 사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이정일 기자 jayle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