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내 IT기업 '게임 외도' 재미 쏠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내 IT기업들이 게임업체도 아니면서 '온라인 게임'이라는 외도를 통해 쏠쏠한 재미를 보고 있다. 불황기에 더욱 빛을 발하는 대표적 사업으로 꼽히는 온라인 게임이 사용자가 늘어나고 규모가 확대되면서 게임 전문업체들은 물론 신성장 동력 창출을 위해 온라인 게임 사업에 진출했던 IT업체들도 수혜를 입고 있다는 것이다.

11일 인터넷 업계에 따르면 각 업체들이 고유 전문영역 보다 '외도'라 할 수 있는 게임 부문의 매출 성장이 눈에 띄게 증가하는 이상현상이 발생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인터넷 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기업인 나우콤(대표 김대연)은 올해 상반기 매출액 295억원, 영업이익 38억원을 달성했다. 이 가운데 게임사업이 포함된 인터넷부문에서 매출 187억원, 영업이익 18억원을 기록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나우콤 관계자는 "최근 수요가 증가한 보안과 게임 부문에서 전체 매출의 66%, 영업이익의 90%를 견인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나우콤이 이름을 알린 전문 사업분야는 피디박스, 클럽박스, 아프리카 등으로 널리 알려진 '대용량 파일 전송'사업이지만 신성장 동력을 위해 2005년 부터 잠시 뛰어든 게임사업에서 더욱 좋은 실적과 성과를 내고 있다는 것이다.

나우콤 측은 지난해 게임부문에서 100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올해 상반기에만 86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이같은 성과가 세간의 인기가 높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 전무한 가운데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 음악게임 '오투잼' 등 단 2개로 거둔 성과라는 점에서 업계 관계자들의 화제가 되고 있다.
압축 프로그램 '알집', 무료 백신 '알약' 등으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도 올해 상반기 게임 사업을 통해 높은 수익을 올린 업체로 꼽힌다. 이스트소프트가 자체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는 '카발 온라인'이 바로 이같은 호실적으로 주역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스트소프트는 2분기 매출 66억원, 영업이익 26억원을 기록했다.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카발온라인의 지속적인 성장과 해외 서비스 계약 등이 실적 호조의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카발온라인은 올해 상반기 독일 및 러시아에 대거 수출되는 등 이스트소프트의 성장을 이끈 효자상품이다.

이 처럼 전문분야인 소프트웨어나 보안분야가 아닌 온라인 게임에서 거둔 성과에 힘입어 이스트소프트는 하반기 '하울링소드' 퍼블리싱을 신호탄으로 게임사업에 본격 나설 방침이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