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윤종신, "'영계백숙' 유료화 논란? 그래도 유료화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신문 강승훈 기자] 최근 '영계백숙' 리믹스 버전 유료화 논란에 대해 윤종신이 입장을 표명했다.

윤종신은 최근 MBC '무한도전'의 '듀엣가요제'에 출연해 애프터스쿨, 정준하와 함께 '영계백숙'을 불렀고, 21일에는 이 곡을 리믹스 버전으로 바꿔 유료화로 출시시켰다.
하지만 네티즌들은 '무한도전'에 공개된 노래를 유료화 시켜서 상업적인 마인드로 접근한 것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 문제가 논쟁이 되자 윤종신은 23일 팬클럽 '공존'에 '윤종신 돈벌레 사건의 전말...ㅎㅎㅎ'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려서 당시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당초 '무한도전'은 '듀엣가요제'에서 발표한 곡을 오프라인 앨범으로 만들고 수익금을 불우한 이웃들을 돕는데 사용하기로 했다. 하지만 윤종신의 이와 같은 행동은 그것과 반하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쇄도했다.
윤종신은 "'영계백숙' 리믹스 버전은 믹싱 후 곧바로 DJ FRACTAL에게 맡겼다. 그 이유는 첫 방송 나가고 우리 노래는 반응이 너무 없어서, 구리다고 성의 없다고 비난이 쏟아져서다. 너무 졸작이라고 하니까 오기가 생기더라. 그리 호락호락한 노래가 아닌데, 더 신나게, 클럽에서도 흘러 나왔으면 좋겠어서 리믹스로 바꿨다"고 답했다.

이어 그는 "B급 느낌도 강하고, 난 리믹스가 더 좋았다. 사실은 더 많은 리믹스 DJ에게 맡겨서 여러 버전을 만들고 싶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윤종신은 리믹스 음원을 앨범 출시일에 맞춰 공개하려고 했다. 하지만 발빠른 매니저가 방송국 심의까지 해 놓은 상황이었고, 방송에서도 나오게 됐다고 해명했다.

윤종신은 일부 네티즌들이 자신을 돈에 환장한 사람으로 비난하고 있지만, 그래도 리믹스 버전은 유료화로 유통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