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오롱, NASA 최고 명예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오롱이 11일 미 항공우주국(NASA)로부터 최고 명예상인 '윗컴 앤 홀로웨이 기술이전상(Whitcomb & Holloway Technology Transfer Award)을 수상했다.

㈜코오롱은 탄소나노튜브(CNT·Carbon Nanotube) 복합체 제조 관련 기술을 성공적으로 사업화한 공로를 인정 받아 이 상을 받게 됐다. 미국에 생산기반을 두지 않은 해외 기업이 수상한 것은 ㈜코오롱이 처음이다.

㈜코오롱은 2년 전부터 해외업체로서는 최초로 'CNT 복합체 제조에 관한 기술’을 NASA와 공동개발해 CNT 제품화의 최대 난제인 균일 분산 기술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데 성공했다.

이후 ㈜코오롱은 CNT 균일분산기술을 활용해 내년 양산·판매를 목표로 컬러 레이저 프린터 및 컬러 복사기용 중간전사벨트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터치스크린을 채용한 휴대전화 등에 이 기술을 적용해 본격적인 제품화에 들어갈 계획이다.

송석정 ㈜코오롱 중앙기술원장은 "이번 수상은 ㈜코오롱이 NASA의 성공적인 해외 파트너이자 세계적인 소재기업으로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고 평가했다.

그리고 "향후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태양전지 등의 미래 전자산업의 핵심소재 기술을 선점하고, 전자파차폐재, 정전기분산 고분자 등으로 사업 분야를 적극 확대하여 글로벌 화학·소재 전문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