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녹십자, 신종플루 예방 및 치료체계 완전구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종인플루엔자 종균이 한국에 도착함에 따라 우리나라도 신종플루 백신을 자급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

8일 녹십자에 따르면 바이러스 종균(master seed)을 백신제조용 바이러스(working seed)로 만드는 데 약 15일이 걸리며, 이 절차가 완성되면 곧바로 대량생산에 돌입할 수 있다.

그렇다고 당장 백신이 생산되는 것은 아니다. 신종플루 백신생산에 돌입할 경우, 소요된 생산능력 만큼 당초 예정됐던 계절독감 백신 생산에 차질이 생기기 때문이다.

결국 질병관리본부가 신종플루 확산 상황에 따라 녹십자와 백신 생산여부를 결정하는 절차를 밟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녹십자는 신종인플루엔자 치료제인 페라미비르에 대한 한국 내 임상3상이 최근 완료됐다고 밝혔다.

이 치료제는 타미플루와 같은 용도로 쓰이지만, 타미플루가 먹는 약인 반면 페라미비르는 주사제란 차이가 있다.

효과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알려진 바에 따르면 타미플루에 내성이 생긴 환자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그 효과도 타미플루보다 훨씬 강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페라미비르(Peramivir)는 미국 바이오크리스트사가 개발한 약으로 녹십자가 국내 판매권을 가지고 있다.

녹십자 관계자는 "내년 상반기 중 최종허가 신청절차를 진행할 것"이라며 "이에 따라 녹십자는 최근 일고 있는 신종인플루엔자의 예방을 위한 백신과 더불어 인플루엔자에 대한 새로운 치료제에 이르기까지 국내 인플루엔자 방어체계의 완벽한 구축을 이루게 된다"고 말했다.

신범수 기자 answ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