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MBC연기대상]김명민-송승헌 대상 공동수상, '에덴의 동쪽' 14개 부문 수상(종합)

최종수정 2009.01.01 00:51 기사입력 2008.12.31 00:53

댓글쓰기

대상을 공동수상한 김명민(사진 왼쪽)과 송승헌

[아시아경제신문 고경석 기자] 배우 김명민과 송승헌이 2008 MBC 연기대상의 최고상인 대상을 공동 수상했다.

김명민과 송승헌은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MBC 방송센터 D공개홀에서 열린 '2008 MBC 연기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무대에 오른 송승헌은 "말도 안 되는 일이 일어난 것 같다"며 "후보에 오른 것만으로도 기쁘고 영광스러운 일이었는데 큰 상을 받아서 죄송스럽고 부끄러운 마음이 든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5년 만에 드라마로서 시청자들에게 인사드리게 됐다"며 "그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고 많은 분들께 실망스러운 모습도 보여드린 게 사실이었다. 그 와중에 '에덴의 동쪽'을 만나게 됐다. 훌륭한 선배 배우들과 함께 연기할 수 있어서 이 작품은 죽을 때까지 잊을 수 없을 것 같다. 개인적인 영광이 아니라 모든 스태프를 대신해서 받는 것이라 생각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명민은 "연기할 수 있는 달란트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며 "능력을 충분히 채워주지 않아서 노력할 수 있도록 해주신 점 감사드린다. 특히 배우는 창조 작업을 게을리 하면 안 된다고 가르쳐 주신 이순재 선생님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에덴의 동쪽'에 대상을 포함해 대부분의 상을 공동수상의 형태로 몰아주며 주최측의 편애를 노골적으로 드러냈다.

최다 수상작이 된 '에덴의 동쪽'은 ▲대상=송승헌 ▲최우수상(여)=이미숙 ▲우수상(남)=조민기 ▲우수상(여)=한지혜 ▲신인상(남)=박해진 ▲신인상(여)=이연희 ▲인기상(남)=송승헌 ▲인기상(여)=이연희 ▲베스트커플상=송승헌-이연희 ▲황금연기상 연속극=박근형 ▲황금연기상 조연배우상=신은정 ▲황금연기상 중견배우상=유동근 ▲아역상=남지연 박건태 신동욱 ▲PD상=연정훈 등 14개 부문을 독차지했다.

특히 송승헌과 이연희는 3개 부문을 수상해 이날 시상식의 주인공 커플이 됐다.

반면 '베토벤 바이러스'는 ▲대상=김명민 ▲신인상(남)=장근석 ▲올해 드라마상 ▲황금연기상 조연배우상=박철민 ▲황금연기상 중견배우상=송옥숙 ▲PD상=이순재 등 6개 부문 수상에 그쳤다.

남녀 최우수상은 '뉴하트'의 조재현, '내 생애 마지막 스캔들'의 정준호, '천하일색 박정금'의 배종옥, '에덴의 동쪽'의 이미숙이 공동 수상했다.

또 '에덴의 동쪽'의 조민기와 '밤이면 밤마다'의 이동건, '내 인생의 황금기'의 문소리와 '에덴의 동쪽'의 한지혜는 남녀 우수상을 받았다.

신인상 또한 '에덴의 동쪽'의 박해진과 '베토벤 바이러스'의 장근석, '내 인생의 황금기'의 이소연, '에덴의 동쪽'의 이연희가 공동으로 수상했다.

한편 공로상은 지난 10월 스스로 목숨을 끊은 故 최진실에게 돌아갔다.

다음은 '2008 MBC연기대상' 수상자 명단.

▲대상=김명민(베토벤 바이러스), 송승헌(에덴의 동쪽) ▲최우수상(남)=정준호(내 생애 마지막 스캔들), 조재현(뉴하트) ▲최우수상(여)=배종옥(천하일색 박정금), 이미숙(에덴의 동쪽) ▲우수상(남)=조민기(에덴의 동쪽), 이동건(밤이면 밤마다) ▲우수상(여)=문소리(내 인생의 황금기), 한지혜(에덴의 동쪽) ▲신인상(남)=박해진(에덴의 동쪽), 장근석(베토벤 바이러스) ▲신인상(여)=이연희(에덴의 동쪽), 이소연(내 인생의 황금기) ▲인기상(남)=송승헌(에덴의 동쪽) ▲인기상(여)=이연희(에덴의 동쪽) ▲베스트 커플상=송승헌-이연희(에덴의 동쪽) ▲올해 드라마상=베토벤 바이러스 ▲황금연기상 미니시리즈 부문=김민정, 지성(뉴하트) ▲황금연기상 연속극 부문=박근형(에덴의 동쪽, 천하일색 박정금), 홍은희(흔들리지마) ▲황금연기상 조연배우상=박철민(뉴하트, 베토벤 바이러스), 신은정(에덴의 동쪽) ▲황금연기상 중견배우상=유동근(에덴의 동쪽), 송옥숙(베토벤 바이러스) ▲아역상=남지연 박건태 신동욱(이상 '에덴의 동쪽') ▲PD상=연정훈(에덴의 동쪽), 이순재(베토벤 바이러스) ▲공로상=故최진실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이문세(오늘 아침 이문세입니다) ▲라디오 부문 우수상=강석우(여성시대), 강인(친한친구) ▲라디오 부문 신인상=김신영(심심타파)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