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웅진코웨이-케미칼 필터·수처리부문 양수도 계약

최종수정 2008.05.28 15:39 기사입력 2008.05.28 15:39

댓글쓰기

웅진코웨이는 필터와 수처리사업부문의 자산/사업 양수도 계약을 웅진케미칼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웅진코웨이는 웅진케미칼의 수처리사업을, 웅진케미칼은 웅진코웨이의 필터사업을 각 각 양수도하기로 한 것이다.

양수도금액은 필터공장과 수처리사업이 각각 약 209억원, 201억원이며, 양수도는 오는 6월 30일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양수도에 따라 웅진케미칼은 다양한 필터를 지속적으로 개발, 공급함으로써 웅진코웨이와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대형 엔지니어링 회사와의 연계를 통해 산업용필터의 해외시장을 확대하고, 미국·중동·중국 등 주요지역에 판매거점을 확보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활동을 통해 수출을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웅진케미칼측은 "웅진코웨이 필터공장 양수 뿐 아니라, 자사의 구미공장의 필터 코팅설비 3호기 증설이 완료돼 6월 중 본격 가동할 예정이며 7월 초 미주사무소 개설과 함께 해외 마케팅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웅진케미칼은 현재 필터사업부문에서만 올해 730억, 2010년 1500억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웅진코웨이는 웅진케미칼의 수처리 사업부문을 양수해 자사의 경쟁력인 영업력을 바탕으로 정수 시스템과 함께 세계 수처리 시장 개척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웅진코웨이는 "웅진케미칼의 수처리 사업분야는 초순수 등의 공업용 정수, 오폐수 처리, 리사이클링 등 세분야로 지난해 수처리 사업 부분에서 매출액 112억원 영업이익 23억원을 기록한바 있다" 면서 "향후 웅진코웨이는 이를 기반으로 수처리 종합기업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웅진코웨이는 지난 3월 두바이에서 열린 WETEX 전시회에서 토털 워터 솔루션 기업 비전을 발표한 바 있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