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상반기 히트상품] KTF - SHOW

최종수정 2008.05.27 12:18 기사입력 2008.05.27 12:18

댓글쓰기

3세대 이통 대중화 앞장

캠퍼스 내 대학생들이 SHOW를 통해 영상통화를 즐기고 있다.

쇼(SHOW)는 KTF가 광대역 코드분할다중접속(WCDMA) 이동통신 전국서비스를 개시하며 선보인 새로운 브랜드다. WCDMA 서비스는 지난해 상반기 상용화된 서비스로 기존 코드분할 다중접속(CDMA)와 비교했을 때, 최고 15배 이상 빨라진 데이터 전송속도를 기반으로 영상전화, 글로벌로밍 등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WCDMA 서비스인 SHOW는 출시부터 놀라운 성공을 보였다. 지난 3월 1일 세계 최초로 인구대비 99%의 전국서비스를 시작하면서 WCDMA 전용단말기를 선보인 SHOW는 전국 서비스 개시 4개월여만에 100만 가입자를 돌파하는 등 큰 성장세를 보였다. 또한 전국 서비스 시작 1년여만인 지난 4월 중순에는 가입자 500만명을 돌파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다양한 요금제와 서비스를 통해 더 새롭고 편리한 SHOW를 준비하고 있는 KTF는 3세대 이동통신의 대중화를 급속도로 진전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SHOW는 기존 CDMA에서는 이용할 수 없었던 '보고 느끼고 즐기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SHOW가 제공하는 특징적인 서비스는 ▲영상전화는 물론 영상회의(다자간 영상통화), 영상대화방(영상채팅), 영상라이브방송, 영상 링투유(통화연결화면), W2P(웹투폰) 영상전화 등의 영상 커뮤니케이션서비스 ▲SHOW Video(고품질 동영상), 고품질 도시락(뮤직), MMS 플러스(고품질 멀티미디어메시지) 등의 고품질 멀티미디어 서비스 ▲USIM 기반의 교통, 보안, 멤버십, 신용카드, 증권서비스와 동영상 기반의 m-Learning(모바일교육), 위치기반검색서비스, 폰메신저, 주소록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 ▲한국에서 쓰던 폰과 번호 그대로 외국에서 음성은 물론 영상, 데이터 통화까지 가능한 글로벌 자동로밍 서비스 등이다. KTF는 현재 유럽, 일본 등 세계 139 개국에서 GSM/WCDMA 자동로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안으로 세계 160여개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총 30 여종의 SHOW 전용 휴대폰이 출시돼 있으며, 올해 40여종이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다. SHOW 휴대폰은 영상통화 ·고속데이터 ·글로벌로밍 등 다양한 첨단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슬림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으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쇼킹스폰서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최대 24개월동안 최고 36만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어 사용자들은 보다 저렴하고 부담없이 SHOW 전용 휴대폰을 구입할 수 있다.

SHOW는 저렴하고 혜택을 강화한 30여종의 다양한 맞춤요금을 제공, 고객들이 부담없이 영상통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먼저 사용자들은 전국서비스 개시 이전에 10초당 100원이었던 영상통화료를 70% 인하해 10초당 30원에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지정할인요금을 이용할 경우 음성통화와 같은 10초당 18원에 영상통화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 건당 30원에 한글 흑백 40자까지만 이용 가능했던 문자메시지를 한글 컬러 1000자까지 이용할 수 있다. 동영상 서비스(VOD)는 타사보다 50% 이상 저렴한 패킷당 0.45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출근시간대(오전 5시~9시)에는 무선데이터를 반값에 즐길 수 있다.

SHOW 무료 이월요금은 잔여 무료통화를 언제든 이용할 수 있도록 무제한 이월되며 모든 SHOW 요금에는 발신번호표시 서비스가 기본 제공된다. 특별한 제휴 요금제로는 주유시 리터당 최대 6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SHOW 주유할인', 이마트에서 최대 2만5000원까지 쇼핑금액 할인할 수 있는 'SHOW 이마트 할인', 매달 한편씩 무료로 영화를 볼 수 있는 'SHOW CGV 영화요금패키지' 등이 있다.

이외 모든 이동통신과 국내 통화시 30% 요금 할인되는 '전국민 30% 할인요금'과 KTF망내, 유선전화, KT파워텔과 국내 통화 시 50% 요금 할인되는 'KT 패밀리 50% 할인요금' 등 다양한 통화할인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SHOW 마일리지는 기존 장기할인과 보너스 마일리지를 통합한 제도로 국내 음성통화료의 최대 30% 까지 적립해 현금처럼 쓸 수 있다. 기존 KTF 고객이 SHOW로 바꿔도 기존 가입기간을 그대로 적용해 마일리지 적립을 받을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국내 최초로 3개월마다 0.5~3%씩 마일리지가 업그레이드된다.(7년 상한) 또한 무료통화, 부가서비스, A/S 수리비, 단말기보험, 방문서비스, 도시락쿠폰 등을 결재할 수 있고 멤버십 마일리지 전환, 제휴사 마일리지 교환, 마일리지 기부, ‘SHOW’ 멤버십카드 연회비 등 다양한 혜택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SHOW 멤버십의 경우 VIP 고객은 ▲CGV 무료 온라인 영화예매(연6회/월1회) ▲스타벅스 무료 모닝커피(연6회/일1회) 및 사이즈 업그레이드, 샷 추가 ▲자바씨티 무료 모닝커피(연6회/일1회) ▲베니건스/씨즐러 30% 할인, VIPS 20% 할인 ▲애니카랜드 엔진오일 무료 교환(연1회) ▲크라운베이커리 케익 무료 교환(연1회) ▲대한항공 국내선 좌석 업그레이드(일반석->비즈니스석 월 1회)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HOW 일반 고객은 ▲스타벅스 무료 모닝커피(연2회/일1회) 및 사이즈 업그레이드, 샷 추가 ▲VIPS/베니건스/씨즐러/베네치아/그랑삐아또 20% 할인 ▲KTF 음악서비스 dosirak 30% 할인 ▲교보문고 2천원 할인쿠폰 ▲쇼핑몰 KT몰 최대 20% 할인 ▲넷마블 게임 무료 이용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