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김종창 금감원장 "변화추진팀 신속히 설치"

최종수정 2008.03.31 16:38기사입력 2008.03.31 16:38

김종창 금융감독원장은 31일 "원장 직속으로 변화추진팀을 신속히 꾸려 조직 전반의 개혁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창 금감원장은 이날 취임 후 첫 임원회의에서 이같이 밝히고 "변화추진팀은 외부의 민간컨설팅 직원과 내부 직원으로 함께 구성해 조직, 인사, 업무프로세스, 규제개혁 등 전 분야에 걸친 변화 방향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원장은 또 이날 회의에서 일선 금융회사에 검사를 나가는 현장 검사원들의 자세 변화도 요구했다.

김 원장은 "아직도 현장 검사시 불친철하고 고압적인 자세를 보이곤 한다"며 "내달부터 실시되는 검사에서는 친절한 태도로 임할 것"을 강하게 주문했다.

한편 김종창 원장의 취임 이후 파격적인 권위 탈피 행보도 관심을 받고 있다.

김 원장은 기존에 여의도 금감원 사옥 11층에 있던 원장 집무실을 사용하지 않고, 임원들이 상주하는 10층에 공간을 마련해 집무실로 이용하고 있다.

기존 11층 집무실은 국제회의장으로 개조하거나 외부 임대를 주는 방안을 모색중이다.

이날 첫 임원회의에서도 '헤드테이블' 형식의 기존 자리 배치를 수평적인 '라운드테이블'로 바꾸고, 원장용으로 마련된 특별 의자를 일반 의자로 교체하기도 했다.

박수익 기자 sipark@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네티즌의견 0개가 있습니다.
댓글쓰기

이 시각 주요정보

오늘 본 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