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김종창 금감원장 "변화추진팀 신속히 설치"

최종수정 2008.03.31 16:38 기사입력 2008.03.31 16:38

댓글쓰기

김종창 금융감독원장은 31일 "원장 직속으로 변화추진팀을 신속히 꾸려 조직 전반의 개혁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창 금감원장은 이날 취임 후 첫 임원회의에서 이같이 밝히고 "변화추진팀은 외부의 민간컨설팅 직원과 내부 직원으로 함께 구성해 조직, 인사, 업무프로세스, 규제개혁 등 전 분야에 걸친 변화 방향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원장은 또 이날 회의에서 일선 금융회사에 검사를 나가는 현장 검사원들의 자세 변화도 요구했다.

김 원장은 "아직도 현장 검사시 불친철하고 고압적인 자세를 보이곤 한다"며 "내달부터 실시되는 검사에서는 친절한 태도로 임할 것"을 강하게 주문했다.

한편 김종창 원장의 취임 이후 파격적인 권위 탈피 행보도 관심을 받고 있다.

김 원장은 기존에 여의도 금감원 사옥 11층에 있던 원장 집무실을 사용하지 않고, 임원들이 상주하는 10층에 공간을 마련해 집무실로 이용하고 있다.

기존 11층 집무실은 국제회의장으로 개조하거나 외부 임대를 주는 방안을 모색중이다.

이날 첫 임원회의에서도 '헤드테이블' 형식의 기존 자리 배치를 수평적인 '라운드테이블'로 바꾸고, 원장용으로 마련된 특별 의자를 일반 의자로 교체하기도 했다.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